정해인 “안대 쓰고 액션…시력 떨어지고 위험한 상황도”(커넥트)[27th BIFF]

입력 2022-10-07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커넥트’ 정해인이 안대를 쓰고 촬영한 소감을 말했다.

7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그랜드 조선 호텔 부산 그랜드볼룸에서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미이케 타카시 감독 그리고 배우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이 참석했다.

이날 김혜준은 ‘커넥트’만의 매력을 묻자 “감독님이 장르물을 많이 하셨던 분인데, 감독님의 연출 방식도 독특하기 때문에 그 ‘커넥트’의 소재와 감독님이 만나서 지금까지 한국에서 보지 못했던 느낌의 작품이 나올 거라고 생각한다. 또 두 배우 님(정해인, 고경표)들의 연기가 지금까지 보지 못한 파격적인 분위기였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커넥트’ 안에서 안대를 쓰고 등장하며 액션까지 선보이게 된 정해인은 “중간 중간에 안대를 벗기도 했는데, 안대를 쓰고 연기를 하니까 시력이 떨어졌다. 한 쪽 눈으로 보니 어지럽기도 했다. 액션을 안대를 끼고 하니 거리감이 느껴지지 않아서, 위험한 순간들도 있었다. 상대 배우랑 잘 호흡하며 리허설도 많이 해서 잘 넘어갔던 기억이 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류, ‘커넥트’ 동수가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긴 뒤, 자신의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것을 알고 그를 쫓는 지독한 추격을 담아낸 이야기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제 2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는 공식 초청작 242편과 커뮤니티비프 111편, 동네방네비프 20여 편이 상영된다.

부산|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