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프콘 어떄요?’ 조수연, 사진=KX엔터테인먼트
KX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조수연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KBS2 개그콘서트의 화제의 코너 ‘데프콘 어때요’에서 개그맨 신윤승과의 케미스토리를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큰 인기와 웃음을 자아내고 있는 개그우먼 조수연이 자신의 매력을 다채롭게 발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라고 전했다.
2012년 KBS 28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조수연은 지난해 부활한 ‘개그콘서트’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활약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소개팅을 하는 상황이 주를 이루는 코너에서 ‘데프콘 닮은 여자 어떠냐’며 소개팅남 신윤승에게 저돌적으로 돌진하는 여자 캐릭터로 많은 화제를 모으며 대세 개그맨에 합류했다.
특히, 조수연은 매 회차마다 몰입을 이끄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출연 무삭제판 클립은 유튜브에서 매주 수십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전속 계약을 체결한 KX엔터테인먼트는 각종 예능 및 교약 프로그램 제작과 매니지먼트 사업을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현재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개는 훌륭하다’, TV조선 ‘퍼펙트라이프’ 제작을 하고 있다.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