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채널A
구준회는 15일 열린 채널A 새 토일드라마 ‘결혼해YOU’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5급공무원 최기준 역할에 대해 “결혼을 매칭시켜주는 결혼사기진작팀의 팀장 역이다. 겉으로는 많은 이들의 기준이 될 법한 완벽한 인물인데 내면에는 쓸쓸함과 결핍이 있는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결혼해YOU’는 악역이 없고, 결혼과 비혼에 대한 메시지를 무겁지 않게 다룬다. 코믹하기도 하고 인물관계가 재미있었다. 최기준 캐릭터를 통해 많은 부분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고 출연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팀장 역할이 처음이라 애를 많이 먹었는데 황경성 감독님께서 디테일하게 설명해줬다.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다. 대본 리딩 때부터 조언을 주셨는데 참 많이 도움됐다”며 “배우들과 호흡도 좋아 단체 대본 리딩 현장부터 우리의 ‘케미스트리’가 잘 들어갈 거라 본능적으로 생각이 들었다”고 황경성 감독과 동료들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특히 연기 활동을 지속하는 이유로는 “나의 첫 번째 꿈이 액션배우였다”며 힘주어 말했다. 구준회는 “성룡, 이소룡 같은 액션배우가 되고 싶었다. 아이돌 생활 하면서도 마음 한편에 배우의 꿈을 키워왔다. 좋은 기회로 연기를 시작하면서도 정말 재미있었다. 이건 계속 내가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열심히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이콘 멤버들이 네가 계속 하고 싶어 했던 연기를 해나가니 멋지고 기특하다고 말해줬다”면서도 “극중 완벽한 팀장 역할을 맡은 것은 웃겨한다. ‘네가 뭔 팀장이냐’며 놀린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멤버들의 시선이 틀렸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멤버들 평가가 궁금하다. 한편으론 불안하기도 하다”며 웃었다.
한편, ‘결혼해YOU’는 비혼주의 공무원 정하나(조수민)가 결혼사기진작팀을 탈출하기 위해 섬 총각 봉철희(이이경)를 결혼시키려 고군분투하는 비혼과 결혼 사이 커플 매칭 코믹 가족극이다. 16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