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유진, 17일 ‘현역가왕’ 우승 기념 앨범 공개…예약 시작

입력 2024-12-12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크레아 스튜디오]

[사진 제공=크레아 스튜디오]

‘제 1대 현역가왕’ 전유진이 오는 17일 ‘현역가왕’ 우승 기념 미니앨범 ‘온리유(Only You)’를 공개한다.

‘제1대 현역가왕’ 전유진은 2024년 세대를 아우르는 독보적인 감성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자리에 오르며 10대 소녀의 무서운 저력을 인정받았다. 전유진은 10대를 끝마치고 20대를 시작하는 도약점이 될 2024년 12월, 새로운 ‘전유진 표’ 감성이 가득 담긴 미니앨범 ‘온리유(Only You)’를 통해 풋풋한 소녀를 벗고 성장한 면모를 선보인다. 12일(오늘) 오후 3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예약 판매가 오픈된다.

전유진의 ‘미니앨범 ‘온리유(Only You)’에는 ‘존재의 이유’를 비롯해 노사연의 ‘바램’, 정동원의 ‘여백’ 등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팝 발라드 계에 한 획을 그은 거장 김종환이 전유진에게 선물한 우승 특전곡이자 타이틀곡인 ‘나비야’가 담긴다. 또한 선공개됐던 윤명선 작곡가의 ‘사랑에세이’와 진미령의 ‘미운사랑’, 문희옥의 ‘평행선’, 서지오의 ‘남이가’ 등을 작곡한 송광호의 ‘가라고’가 수록된다.

전유진은 타이틀곡 ‘나비야’에서 순수한 사랑을 기다리는 소녀의 설렘과 애달픔을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 담백한 창법으로 선보인다. ‘나비야’는 전유진 특유의 따뜻하고 서정적인 발라드곡으로 첫사랑에 빠진 이부터 끝사랑을 그리워하는 사람까지, 듣는 이들의 감성 온도를 높여줄 전망이다. 수록곡 ‘가라고’는 팬들과 함께 호흡하고 싶은 전유진의 바람을 담아 작업한 곡으로 눈길을 끈다. 전유진의 시원하고 파워풀한 고음이 중독적인 후렴구에 녹아드는 ‘흥’ 폭발 댄스 트로트 곡이다.

그런가하면 전유진은 오는 16일 저녁 8시 서울 명화 라이브홀에서 ‘2024 전유진 팬미팅 온리유(only you)’를 개최한다. 이번 팬미팅은 티켓 오픈과 동시에 3분 만에 초고속으로 전석이 매진된데 이어, 추가 오픈된 좌석까지 매진되는 등 전유진의 막강한 티켓 파워를 증명했다. 전유진은 직접 기획에 참여한 팬미팅에서 오는 17일 발매될 미니앨범의 노래를 먼저 공개하는데 이어 팬들로부터 받은 ‘플레이 리스트 곡’을 선보인다. 또한 그동안 말하지 못한 속마음 토크와 함께 댄스 챌린지까지 펼친다.

전유진의 ‘현역가왕’ 우승 기념 첫 번째 미니앨범 ‘온리유(Only You)’는 오는 17일(화) 발매되며, 12일(오늘) 예약 판매가 오픈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