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모드하우스

사진제공 | 모드하우스


그룹 아이덴티티(idntt)가 음악방송 1위와 커리어 하이를 동시에 달성하며 눈부신 활동 2주 차를 마무리했다.

아이덴티티는 지난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잇따라 출연해 새 앨범 ‘yesweare’의 타이틀곡 ‘Pretty Boy Swag’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아이덴티티는 이번 활동을 통해 ‘뮤직뱅크’에서 데뷔 후 첫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데뷔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은 신인이 두 번째 앨범 만에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이들의 가파른 성장세를 실감케 한다.

이와 함께 곧 다가올 24인 완전체 등장에 대한 소식 역시 팬들의 설렘을 증폭시켰다.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EL CAPITXN이 완전체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아 아이덴티티(idntt)만의 서사와 감각을 완성할 예정이다.

특히 EL CAPITXN(엘 캐피탄)은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의 트리플 타이틀 트랙 중 ‘BOYtude’는 물론 ‘yesweare’의 타이틀곡 ‘Pretty Boy Swag’를 만든 장본인인 만큼, 이들의 새로운 호흡에도 벌써부터 기대감이 달아오르고 있다.

아이덴티티(idntt)는 모드하우스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보이그룹으로, unevermet을 시작으로 yesweare를 거쳐 24명의 완전체 itsnotover까지, 그 세계를 점진적으로 넓혀가며 팬들을 맞이한다.

아이덴티티(idntt)의 ‘yesweare’는 43만1377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으며, 빌보드 코리아 선정 ‘1월의 K-POP 루키’에 등극하는 등 범상치 않은 존재감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덴티티(idntt) yesweare는 지난 11일 첫 미니 콘서트 ‘FIRST IMPRESSION’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2월 11일엔 일본 도쿄에서 첫 팬 미팅 ‘FIRST ACTION’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발걸음에 시동을 걸 예정이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