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임영웅의 ‘순간을 영원처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400만 뷰를 넘기며 꾸준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이 또 하나의 기록으로 존재감을 증명했다. 2025년 8월 공개된 정규 2집 ‘IM HERO 2’의 타이틀곡 ‘순간을 영원처럼’ 뮤직비디오는 2월 2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400만 회를 돌파했다.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던 이 영상은 약 5개월이 지난 시점에도 꾸준히 재생되며 긴 호흡의 반응을 얻고 있다.

‘순간을 영원처럼’은 잔잔한 멜로디 위에 삶을 바라보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평범하게 사는 게 제일 어려우니, 이 순간을 영원처럼 살자’라는 가사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왔다. 과장되지 않은 언어로 일상의 의미를 짚어낸 이 대목은 반복 청취를 이끄는 요소로 꼽힌다.

뮤직비디오 역시 음악의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살렸다. 임영웅은 장면마다 다른 스타일링과 표정 연기로 곡의 정서를 영상에 담아냈다. 과하지 않은 연출 속에서 서사가 자연스럽게 전개되며 한 편의 단편 영화를 보는 듯한 인상을 남긴다. 팬들 사이에서는 ‘가사가 마음에 남는다’, ‘오래 들어도 부담 없는 곡’이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임영웅의 행보는 무대에서도 이어진다. 그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2홀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열고 관객과 만난다. 음원과 영상, 공연까지 이어지는 활동이 맞물리며 임영웅의 영향력은 여러 영역에서 확인되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