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니까 가능한 그림. 보이넥스트도어 성호부터 리빙 레전드 김경호(가운데)까지, 씨엔블루의 새 노래 ‘킬러 조이’를 통해 ‘연쇄 보컬 차력쇼’에 나서 화제다.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씨엔블루니까 가능한 그림. 보이넥스트도어 성호부터 리빙 레전드 김경호(가운데)까지, 씨엔블루의 새 노래 ‘킬러 조이’를 통해 ‘연쇄 보컬 차력쇼’에 나서 화제다.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의 성호와 투어스의 영재, 데이식스의 영케이, 엔플라잉 유회승, 무려 김경호까지 한 노래를 통해 ‘보컬 차력쇼’에 나서 화제다. 밴드 씨엔블루의 새 노래 ‘킬러 조이’(KILLER JOY) 보컬 챌린지를 통해서다.

중독성 강한 ‘킬러 조이’ 후렴구를 씨엔블루의 반주에 맞춰 ‘라이브’로 부르는 해당 챌린지 영상에는 어느덧 37인이 넘는 ‘고수’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돌 세계에서 흔히 ‘메보’(메인 보컬)로 불리는 보이넥스트도어 성호, 투어스(TWS) 영재를 비롯해 우리 록의 전설 김경호까지 씨엔블루를 통해 ‘계급장 뗀’ 보컬 겨루기에 나섰다.

‘킬러 조이’는 1월7일 발매된 씨엔블루의 정규 3집 ‘쓰릴로지’(3LOGY)에 실린 타이틀 곡. 예측 불허의 드라마틱한 전개와 순간 폭발하는 ‘고음 파트’가 인상적이다.

‘고음에 자신 있다’하는 아티스트는 ‘자진 참전’하는 인상으로, 에이티즈 홍중을 시작으로 웬디, 동방신기 최강창민, 비투비 서은광 등 최정상급 보컬리스트들이 잇달아 합류했다.

성호·영재 등 ‘5세대 아이돌 메인 보컬’들도 가세한 가운데, 씨엔블루의 ‘오랜 소속사 동료’이기도 한 FT아일랜드의 이홍기, 그룹 엔플라잉의 유회승도 마이크 앞에 섰다.

‘귀한 그림’도 나왔다. 씨엔블루의 ‘킬러 조이’ 보컬 챌린지에 참전한 배우 정해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귀한 그림’도 나왔다. 씨엔블루의 ‘킬러 조이’ 보컬 챌린지에 참전한 배우 정해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최대 화제는 단연 ‘김경호’다. 한국 록음악의 살아있는 전설이 챌린지에 응한 것 자체가 화제였고,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가창력은 영상 공개 직후 각종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들 외에도 배우 정해인의 깜짝 등장 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씨엔블루표 ‘보컬 차력쇼’의 위력은 각종 차트 성적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유튜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최상단을 수 주 째 장식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30여편이 넘는 챌린지 영상 또한 ‘주간 쇼츠 인기곡’ 등 순위에서 집안 싸움과 같은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