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시속’ 안효섭 “장발 스타일, 의도 있었기에 후회 없다” [DA:인터뷰①]

입력 2023-09-19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안효섭이 ‘너의 시간 속으로’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었던 장발 헤어스타일에 대해 말했다.

안효섭은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기자들과 만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안효섭은 ‘너의 시간 속으로’ 공개 이후 소감에 대해 묻자 “작년 1년간 찍었고, 1년 뒤에 나오는 스케줄이라 어색했다. 근데 기대도 됐다. 그러면서 어떻게 찍었는지 설렘 반 두려움 반이었다. 또 넷플릭스에 걸린 내 사진을 보면서, 애청자로서 기분이 색달랐다. 기대감이 컸다. 새록새록 그때 추억들도 생각났다. 아련했던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번 작품에서 시간을 초월하며 여러 캐릭터를 연기한 것에 대해 “1차원 적으로 외적인 부분이었다. 시청자 분들도 헷갈려 하실 거고, 우리는 시헌이와 연준이의 시간을 생각해서 그들의 서사만 생각해서 외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미묘한 디테일에 차이를 두려고 했다. 그게 캐치가 됐는지 모르겠지만, 나름의 노력을 했던 것 같다. 학생 때는 내 고등학교 시절을 많이 떠올렸다. 샤워하고 툭툭 털고 나온 머리 스타일로 하려고 했다. 20대는 좀 더 꾸밀 줄 아는 대학생의 느낌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안효섭은 “연준이를 할 때는 내가 만나왔던 동성애자 친구들도 캐나다에 많이 있었고, 참고했을 때 정갈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머리도 정갈하게 했다. 연준이를 할 때 매일 머리를 커트하고 손톱도 정리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은 이야기가 나왔던 장발 헤어스타일에 대해 안효섭은 “40대 시헌이 같은 경우에는, 시헌이가 40대가 되면 어떻게 살아왔을까 생각했다. 민주와 준희를 모두 살리고 되돌리기 위해 온전히 에너지를 거기에만 쏟지 않았을까 생각했다. 있는 그대로 지냈을 거라 생각했다.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첫 번째로는 초반 등장 때 뜬금없었을 거라고 생각했다. 특히 원작을 보신 분들이라면 당황했을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나의 의도가 있었기 때문에 후회는 하나도 없다”라고 솔직한 생각을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공개 이후 장발 스타일에 대한 반응과 관련해 “나도 내가 팬이라면 기대한 부분이 있었을 거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는 일단 봐주셨다는 게 감사했고 신경 쓰이진 않았다”라며 “심지어 피부 메이크업도 텁텁하게 했다. 나름대로 디테일을 살리려고 했는데, 나의 의도는 그랬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8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는 1년 전 세상을 떠난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던 준희가 운명처럼 1998년으로 타임슬립해 남자친구와 똑같이 생긴 시헌과 친구 인규를 만나고 겪게 되는 미스터리 로맨스다.

안효섭은 뉴욕으로 전근을 떠나는 준희를 위해 프러포즈를 준비하던 중 예기치 못한 비행기 사고를 당한 연준과 그와 같은 얼굴을 한 1998년의 고등학생 시헌 역을 맡았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