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링스코리아,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 본격 추진

입력 2023-03-28 09: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퍼시픽링스코리아 김병기 부사장(오른쪽)이 라이츠온 이종현 대표와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 퍼시픽링스코리아

NFT/STO 기술기반 서비스 플랫폼 회사 ㈜라이츠온과 전략적 제휴
국내·외 구축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골프 특화서비스 플랫폼 사업 본격 추진
골프·여행패키지 등 NFT 거래 플랫폼 구현, ‘인베슈머( Invesumer)’ 트렌드 주도
㈜퍼시픽링스코리아(PLK)가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퍼시픽링스코리아 본사에서 ㈜라이츠온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을 맺었다.

퍼시픽링스코리아는 그동안 쌓아 온 골프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골프특화 플랫폼 서비스 비즈니스를 가시화함은 물론, NFT/STO 기술기반 서비스 플랫폼 회사인 라이츠온과의 협약을 통해 웹 3.0 시대에 맞는 온라인전용 회원권 개발, 회원권 및 예약권의 NFT 발행 및 거래, 골프장 및 리조트STO(Security Token Offering·토큰증권발행) 사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퍼시픽링스코리아는 골프특화 플랫폼 서비스 비즈니스와 동시에 웹 3.0 시대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 최초로 골프회원권 NFT를 국내에서 연내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기존의 퍼시픽링스코리아 회원권 상품들과 차별화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티타임, 골프 패키지 여행 상품 등을 NFT로 앱과 웹상에서 편리하게 거래가 되는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기존의 골프 관련 서비스와는 확연하게 다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퍼시픽링스코리아는 또 그동안 국내·외에서 쌓아 온 골프관련 서비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니즈를 충족시킴으로써, 특화된 골프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블루 존(Blue Zone)’을 개척하고 선점할 사업 기반을 2023년 내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퍼시픽링스코리아는 올해 초 국내 회원수 1만 명을 돌파하고, 골프투어 전문여행사 ㈜투어링스와 글로벌 버킷 리스트 해외 여행상품인 ‘PGA 4대 메이저대회 투어’는 물론, 글로벌 PB 해외 골프여행 상품인 태국 로터스밸리 CC, 일본 캐도인 CC 등 글로벌 특화 여행서비스를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을 담당하는 라이츠온은 ‘즐거움을 주는 NFT/STO’를 모토로 2022년 3월 설립된 NFT/STO 기술기반 서비스 플랫폼 회사로 지난 12월 말에 SK텔레콤, 애플코리아 출신의 이종현 대표가 취임한 뒤 더 큰 도약을 노리고 있다.

골프·레저 관련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상품을 출시하기위해 노력해왔고 이번 퍼시픽링스코리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PLK 플랫폼 비즈니스 시스템을 연내 구축함은 물론, NFT/STO 기술기반 서비스를 여행업계, 골프업계, 레저분양업계, 레저부동산 등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퍼시픽링스코리아 장옥영 대표는 “새로운 골프관련 특화 서비스 및 골프 여행상품뿐만 아니라 NFT 최초 상품화를 통해 골프 회원권 분야에서 첨단 기술을 도입,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거래하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특화된 골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블루 존(Blue Zone)을 개척,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츠온 이종현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웹 3.0 시대에 NFT와 STO는 가장 주목해야 하는 기술 분야다. 특히 골프와 레저분야에서 회원들이 투자하면서 즐기는 ‘인베슈머(Invesumer·Invest와 consumer의 합성어)의 소비행태가 향후 메인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머지않아 하와이 리조트 회원권도 거래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