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전북 최초 스크린파크골프장 설치

입력 2024-10-08 13:47:1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와 체육 활성화 위해 최선 다하겠다”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곰두리스포츠센터 스크린파크골프장 설치 모습. 사진제공=정읍시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곰두리스포츠센터 스크린파크골프장 설치 모습. 사진제공=정읍시


전북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곰두리스포츠센터의 사회복지 시설 내에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파크골프장이 설치됐다.

8일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시설 설치는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동의 새로운 장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스크린파크골프장은 이동에 불편을 겪는 장애인들에게 신체적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교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스크린파크골프장 설치를 제안했던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스크린파크골프장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와 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스크린파크골프장은 곰두리스포츠센터 파크골프 프로그램 이용자와 장애인체육회 선수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프로그램 이용자를 확대하고 장애인파크골프협회 회원에게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읍|백일성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백일성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