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가 개최하는 ‘백천 단풍축제’ 지난해 행사 모습. 사진제공 ㅣ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가 개최하는 ‘백천 단풍축제’ 지난해 행사 모습. 사진제공 ㅣ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정성자)는 오는 10월 18일과 19일,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태백산국립공원 백천계곡 일원에서 ‘백천 단풍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아름답게 물든 단풍길과 청정한 백천계곡의 자연 풍광 속에서 지역예술인들의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져 매년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축제는 △백천계곡 단풍 걷기대회 △국립공원·백천마을 홍보부스 운영 △지역 특산품 판매 및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 정비공사로 출입이 제한되었던 백천계곡 탐방로가 개방되어, 방문객들이 더욱 풍성한 가을 단풍길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걷기대회 완주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어 참여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정호근 태백산국립공원 자원보전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백천계곡의 아름다운 단풍을 즐기길 바란다”며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해 올가을 특별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봉화 ㅣ나영조 스포츠동아 기자 localdk@donga.com



나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