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 입대’ 온앤오프, 완벽한 막간 [전효진의 사심픽]

입력 2021-12-15 0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오늘 하루만 해도 피 땀 눈물 흘려가며 만든 수많은 수록 곡들이 묻히고 있습니다. 이에 매달 앨범별로 가장 돋보이는 히든 트랙을 선정하기로 했어요. 선정 기준은 철저하게 기자 취향이고, 선정 이유도 기자 마음입니다. - 11월30일부터 12월14일까지 발매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며 히든송 배열은 발매일순입니다-

◆ 카이 미니 2집 [Peaches] : Vanilla

- 실패하지 않는 ‘바닐라 맛’. 파격적인 퍼포먼스에 가려진 카이의 따뜻한 음색이 돋보이는 수록곡이다.

◆ 온앤오프(ONF) 미니 6집 [Goosebumps] : Fat And Sugar, Show Must Go On

- 2막을 위한 완벽한 막간. 동반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 믿고 듣는 온앤오프만의 독창적이고 무해한 음악이 듣는 이들을 기분 좋게 한다. 전역 후 더욱 성장할 멤버들의 역량이 벌써 기대된다.

◆ MINO(송민호) 정규 3집 [TO INFINITY.] : KILL

- 섹시 삼킨 마이노는 귀여워. 대놓고 엉큼하시네요. 키키키키킬...

◆ LUCY(루시) 미니 2집 [BLUE] : 해가 뜨는 밤

- 가장 따뜻한 색, 블루. ‘해가 뜨는 밤’은 멤버 최상엽의 자작곡으로, 가슴이 뭉근해지는 노랫말과 악기의 쓰임이 인상적인 노래다.

◆ 에이티즈(ATEEZ) 첫 리패키지 [ZERO : FEVER EPILOGUE] : Better (Korean Ver.)

- 타이틀곡 추가. 일본 첫 미니앨범 수록 곡으로, 적당히 무게감있는 가사와 구성이 인상적이다. 트리플 타이틀로 활동했어도 무방할 완성도를 자랑한다.

◆ FT아일랜드 미니 8집 [LOCK UP] : Beautiful, Bones

- 죽어 가는 가사를 ‘음색’과 ‘창법’으로 심폐 소생했다. 더 성숙해진 FT아일랜드표 사랑앓이 노래.

◆ NCT 정규 3집 [Universe] : Earthquake, Dreaming

- NCT 무한확장의 묘미. 팀별로 듣는 재미가 다 다르니 앨범낼 맛나겠다. 그 중 NCT127과 NCT드림의 정체성을 제대로 녹인 두 개 수록 곡을 추천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