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호화 첼시전 결승골 , 한국인 손흥민 누구야?

입력 2010-08-05 10:06:0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손흥민의 결승골을 헤드라인 뉴스로 보도한 독일 프로축구 함브루크 공식 홈페이지 ((http://www.hsv.de/) ]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함부르크 SV 1군에서 활약중인 손흥민(18)이 구단 공식 홈페이지(http://www.hsv.de/)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홈페이지는 후반 교체 투입된 손흥민의 결승골로 첼시를 2-1로 격파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손흥민이 동료들에 둘러 싸여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을 홈페이지 헤드라인에 게재했다.

한국축구의 차세대 간판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손흥민은 5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임테크 아레나에서 열린 첼시와의 친선경기에서 후반 42분 결승골을 터뜨려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후반 37분 팀의 간판스타 뤼트 판 니스텔로이와 교체 투입된지 5분 만에 결승골을 터트리는 기염을 토했다.

손흥민은 후반42분 오른쪽 페널티박스 안에서 첼시 중앙수비수 히카르두 카르발류를 과감한 드리블돌파로 제친 후 왼발슈팅으로 첼시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날 손흥민이 상대한 첼시는 지난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세계 정상급 클럽. 손흥민은 명문구단을 상대로 골을 터뜨리면서 자신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렸다.

최근 함부르크와 정식계약을 체결한 손흥민은 최근 열린 9번의 친선 경기에서 9골을 성공시켜 팀 내 최다득점자로 올라섰다.

한편, 손흥민은 강팀들을 상대로 연일 골을 터뜨리면서 국내 각 포털사이트에서도 검색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동아닷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