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첫 실전 등판서 부진… ‘이달 말 복귀 예정’

입력 2012-05-09 14:45:3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 김광현. 스포츠동아DB

프로야구 SK 와이번스의 투수 김광현(24)이 복귀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김광현은 9일 인천 송도 LNG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 2군과의 경기에 선발 투수로 등판해 2이닝 동안 4피안타 1 4사구 2실점 했다.

첫 타자 우동균을 맞아 김광현은 커브로 헛스윙을 유도했으나 포수 박경완이 공을 흘려 스트라이크 아웃 낫아웃으로 출루시켰다.

이어 강봉규에게 안타를 허용해 무사 1,2루의 위기를 자초한 뒤, 구자욱과 모상기를 투수 앞 땅볼과 삼진 처리하며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무리 하는 듯 했다.

하지만, 손형준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하며 흐름을 끊지 못했고, 이어 2사 만루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김종호에게 중전 적시타를 얻어맞으며 2실점했다.

첫 회부터 혹독한 복귀 신고식을 한 김광현은 2회에는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하며 비교적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김광현은 2회 까지 38개의 공을 던진 후 3회부터 신승현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이날 김광현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커브 등의 다양한 구질을 선보였으며, 최고 구속은 145km를 기록했다.

김광현은 그 동안 어깨 통증으로 인해 재활 훈련에 전념해 왔다.

큰 무리 없는 실전 등판을 마친 김광현은 점차 투구수를 늘려가며 2~3차례 2군 경기에 더 등판한 뒤 1군 무대에 복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