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 7삼진’ 롯데 유먼, 6회 김사율로 교체

입력 2012-10-16 2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발 등판한 롯데 유먼이 역투하고 있다. 문학 | 김종원기자 won@donga.com 트위터 @beanjjun

[동아닷컴]

플레이오프 1차전 선발로 나선 ‘검은 갈매기’ 유먼이 호투했지만 6회 1사 후 강판됐다.

유먼은 5회까지 삼진 10개를 잡아낸 SK 김광현에 맞서 역시 삼진 7개를 따내며 호투했다. 하지만 2회 SK 이호준에게 ‘한 방’을 허용, 선취점을 내줬다.

유먼은 1회를 삼자범퇴로 끝내며 상쾌하게 출발했지만, 2회 선두 타자 이호준에게 좌측 담장을 넘는 110m짜리 홈런을 허용했다.

3회에는 정상호와 박진만을 연속 삼진 처리했지만, 정근우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한데 이어 박재상에게 좌익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내줬다. 2사 2, 3루의 위기에서 맞이한 타자는 전 타석에서 홈런을 친 이호준. 그러나 유먼은 침착하게 이호준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유먼은 4회와 5회를 다시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막아냈다. 그러나 6회 선두타자 박재상에게 우전 안타를 허용했고, 최정을 비록 중견수플라이로 잡아내긴 했지만 매우 잘 맞은 타구였다. 게다가 다음 타자는 2회 홈런을 때린 이호준.

결국 양승호 감독은 1-1로 맞선 6회말, 투구수 81개인 유먼을 김사율로 교체했다. 하지만 김사율은 박재상에게 2루 도루를 내준 데 이어 2사 3루에서 박정권에게 3유간 적시타를 허용, 벤치의 기대를 만족시키지 못했다. 유먼은 패전투수가 될 위기에 처했다.

유먼은 이날 최고조에 달한 서클체인지업을 앞세워 1-4-5회를 삼자범퇴로 처리하는 등 눈부신 피칭을 선보였지만, 이호준에게 맞은 홈런이 아쉬웠다. 빠른공과 변화구의 조합도 좋았고, 에이스다운 구위를 과시했다.

경기는 6회말 현재 SK가 2-1로 롯데에 리드중이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문학 | 김종원기자 w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beanjju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