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멀티골 활약, 적장도 극찬 “훌륭했다”

입력 2014-11-05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손세이셔널’ 손흥민(22·레버쿠젠)의 멀티 골 활약에 적장 안드레 비야스 보아스 감독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레버쿠젠은 5일(이하 한국시각) 상트페테르부르크 페트로프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C조 4차전 제니트 전 원정경기에서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2-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레버쿠젠은 3승1패(승점 9점)을 기록, C조 1위를 유지하며 16강 진출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이날 손흥민은 후반 23분 절묘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선제골을 터뜨린 데 이어 5분 뒤 추가골까지 터뜨리며 제니트 전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홈에서 손흥민에 일격을 당한 제니트는 후반 45분 살로몬 론돈이 한 골을 만회했지만 경기를 뒤집지 못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 후 평점 9.1점으로 유럽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선정한 경기 최우수 선수(Man Of the Match)가 됐다.

경기 후 제니트의 안드레 비야스 보아스 감독은 “경기는 우리가 압도했으나 레버쿠젠은 기회가 올 때마다 득점했다. 특히 세트피스를 통해 나온 레버쿠젠의 첫 골을 훌륭했다”며 손흥민의 선제골을 언급했다.

이어 “두 번째 골 역시 역습을 당하며 내줬다. 레버쿠젠에 축하를 보낸다. 레버쿠젠은 훌륭한 경기를 했고, 수비력도 환상적이었다”며 패배를 시인했다.

한편, 러시아 원정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둔 레버쿠젠은 구자철, 박주호의 소속팀 마인츠와 8일 분데스리가 경기를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