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 이탈한 날 16호 아치’ 오타니, AL MVP 독주?

입력 2023-06-07 17: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타니 쇼헤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최우수선수(MVP)를 놓고 경쟁하는 두 선수. 애런 저지(31)와 오타니 쇼헤이(29). 공교롭게도 저지가 부상자 명단에 오른 날 오타니의 홈런이 터졌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7일(이하 한국시각) 오른발 엄지발가락 부상으로 이탈한 저지가 10일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고 전했다.

오타니 쇼헤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앞서 저지는 지난 4일 LA 다저스와의 경기에서 수비 도중 펜스와 충돌했고, 오른쪽 엄지발가락을 다쳤다. 이후 저지는 휴식을 취했으나, 결국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이에 아메리칸리그 이달의 선수에 선정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MVP를 향해 질주하던 저지의 기세는 한풀 꺾였다.

반면 오타니는 저지가 부상자 명단에 오른 날 홈런을 때렸다. 오타니는 7일 시카고 컵스전에서 시즌 16호 대포를 발사했다.

이는 아메리칸리그 홈런 공동 2위. 또 1위 저지와의 격차는 불과 3개. 오타니가 이 기세를 이어갈 경우, 저지가 복귀하기 전에 3개의 격차를 메울 수도 있다.

오타니는 최근 마운드에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MVP 배당 0순위를 달리고 있다. 저지의 이탈로 두 선수 간 격차는 더 벌어질 전망이다.

물론 아직 6월 초. 남은 시즌은 길다. 또 저지가 부상에서 복귀한 뒤 지난달에 보여준 홈런 기세를 재현할 수도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