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 김광삼, 헬멧쓰고 전력 질주한 사연

입력 2012-07-0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광삼. 스포츠코리아

7일 LG전, 대주자 나서 동점 득점
김기태 “동수 보단 빠르겠다 싶어”


7일 두산와 LG는 서울라이벌다운 팽팽한 승부를 벌였다. 연장 11회초 두산 정수빈이 우중간을 꿰뚫는 타구를 날린 뒤 적극적 베이스러닝으로 득점(3루타+실책)에 성공하는 등의 명장면도 많이 나왔다.

단연 압권은 LG가 1-2로 뒤진 연장 11회말 1사 1·3루서, 3루에 있던 최동수 대신 투수 김광삼(사진)이 대주자로 나온 장면이었다. 헬멧을 쓰고 스파이크를 신고 등장한 김광삼은 윤요섭의 좌익수 쪽으로 뜬 짧은 희생플라이 때 전력 질주해 슬라이딩까지 하며 동점 득점에 성공했다. 대주자로서 임무를 완벽하게 해냈다.

다음날인 8일 잠실구장 1루 쪽 덕아웃에서도 김광삼은 화제의 인물이었다. 김기태 감독은 “연장이라 1점이 필요했다. (김)광삼이는 야수 경험도 있고 솔직히 최동수보다는 빨리 뛰지 않겠나 싶어서 내보냈다. 엔트리에 (김)태군(포수)이 한 명 남아 있었는데 최동수나 김태군이나 달리기는 거기서 거기여서…”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하지만 김광삼은 선발투수다. 만에 하나 슬라이딩을 하다 다치기라도 하면 전력에 큰 손실일 수도 있었다. 김 감독도 “나가기 전 무리만 하지 말라고 했다”면서 “다행히 좋은 쪽으로 결론이 났지만 사실 감독으로서는 선수에게 미안한 일”이라고 사과했다.

잠실|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hong92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