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크리 소멸 태풍 할롱 북상, 폐목재 쌓여가는 해운대… “상인들 울상”

입력 2014-08-04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해운대구 제공

나크리 소멸 태풍 할롱 북상, 폐목재 쌓여가는 해운대… “상인들 울상”

태풍 나크리가 소멸됐음에도 부산 해운대가 폐목재가 쌓이고 있다.

한 매체에 따르면 4일 해운대구는 파라다이스호텔 앞~미포 입구 500m 구간의 해수욕장 백사장에 150 여t의 폐목재가 밀려와 수거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태풍 나크리가 소멸됐음에도 불구하고 이 폐목재들은 밤사이에 조류를 타고 해수욕장으로 밀려든 것으로 보고 있다.

해운대구는 현재 청소인력과 장비를 투입해 폐목재를 수거하고 있지만 양이 워낙 많아 해수욕장 운영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태풍 나크리의 영향으로 지난 주말 내내 입욕이 통제된 데 이어 폐목재가 백사장을 뒤덮자 상인들은 울상을 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을 기다리고 있는 해운대에 큰 비상이 걸렸다.

‘나크리 소멸 태풍 할롱 북상’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올 여름 부산 못 가나?”, “나크리 소멸이 끝이 아니었네”, “태풍 할롱까지 북상하면 답 없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해운대구 관계자는 “이번 주말에 또 다른 태풍 할롱이 북상해 걱정인데 백사장을 뒤덮은 폐목재를 보니 한숨이 나온다”면서 “중장비를 동원해 제거작업을 벌여야 하는데 워낙 양이 많아 시간이 걸릴 것 같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