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경 황재균, 母子 금메달리스트 탄생… ‘32년 차이로 메달’

입력 2014-09-29 13: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재균. 스포츠동아DB.

설민경 황재균, 母子 금메달리스트 탄생… ‘32년 차이로 메달’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내야수 황재균(27·롯데 자이언츠)과 그의 어머니 설민경 씨가 화제로 떠올랐다.

황재균은 지난 28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야구 결승전 대만과의 경기에 7번 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황재균은 4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의 알토란 같은 활약으로 팀의 6-3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4-3으로 역전한 8회초 2사 2,3루 상황에서 우전 안타를 쐐기 2타점을 기록한 장면이 눈부셨다.

야구대표팀의 금메달이 확정되자 황재균의 어머니 설민경 씨도 주목을 받기도 했다. 테니스 선수 출신인 설민경 씨는 지난 1982년 뉴델리 대회에서 신순호, 김수옥과 함께 테니스 여자 단체전 금메달을 따낸 바 있다.

이로써 황재균은 어머니가 금메달을 목에 건 지 32년 만에 금메달을 따내 한국 최초 ‘모자(母子) 금메달리스트’라는 영광을 누렸다. 한편 황재균의 어머니 설민경 씨 뿐만 아니라 아버지 황정곤 씨도 테니스 국가대표 출신이다.

경기 직후 황재균은 인터뷰에서 “‘부모님이 집에서 울고 계시겠지’라는 생각이 가장 많이 났다”며 “시상식이 끝난 후 어머니께 전화했는데 소리를 지르면서 울먹울먹 하시더라. 어머니 목소리를 들으니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설민경 황재균, 대단하네요”, “설민경 황재균, 모전자전이야”, “설민경 황재균, 축하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