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열도 ‘요괴워치’ 열풍…아이들 성화에 인터넷서 웃돈 거래

입력 2014-11-10 09: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요괴워치'

일본 열도에 '요괴워치' 열풍이 거세다.

일본 초등학생 사이에선 ‘애플워치’보다 더 핫한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마치 과거 '다마고치' 열풍을 보는 듯 하다.

요괴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기묘한 생물체에게 받은 시계를 통해 요괴를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게임이 원작이다.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잇따른 인기에 힘입어 지난 8월 ‘요괴워치 2탄’이 출시됐다.

일본 교도통신은 "요괴워치를 사기 위해 발매일 전날 마트 앞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밤새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면서 "인터넷에서 웃돈을 얹어 고가에 거래되는 경우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요괴워치에 넣으면 요괴 캐릭터의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요괴메달’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면서 "2개들이 1봉지에 200엔(약 1900원)이지만 1명당 3봉지 이내로 판매 제한을 하고 있어 부모들은 ‘더 사 달라’는 자녀들의 요구에 시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요괴워치 열풍에 힘입어 제작사인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올 3분기 판매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2593억엔, 순이익은 8.5% 증가한 212억엔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반다이는 이달부터 한국에서 요괴 워치의 프라모델을 발매한 뒤 12월에 요괴 워치와 요괴 메달을 수출할 예정이다.

누리꾼들은 "일본 요괴워치 열풍, 국내에도 상륙할까", "일본 요괴워치 열풍, 다마고치 인기재현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