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홍찬미, 유희열과 양현석의 다른 시각…호평과 혹평사이

입력 2014-11-24 13: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팝스타4 홍찬미' 사진출처|SBS 방송화면 캡처

'K팝스타4', '홍찬미'

K팝스타4' 참가자 홍찬미를 두고 유희열과 양현석·박진영이 갈등을 빚었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4'(이하 'K팝스타4')에서는 홍찬미가 본선 1라운드에 참가했다.

이날 홍찬미는 다니엘 파우터의 '프리루프'를 잔잔하면서도 청아한 목소리로 노래했다. 박진영은 홍찬미의 노래를 다 듣지 않은 채 "감성이 섬세하고 노래 속에 많은 것이 담겼다는 것은 알겠지만 노래가 마음을 때리는 것이 아니라 머리 위로 구름처럼 지나간다"고 평했다.

양현석 역시 "노래에는 기승전결이 있다. 영화도 그렇다. 하지만 홍찬미의 노래는 도입부만 있는 것 같다"며 "20초 가량 듣다보면 '다음 노래 언제 나오지'한다. 스타일은 좋지만 지루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유희열은 "두 분의 이야기가 현실적이고 맞는 것이지만 굳이 따르라고 권하고 싶지 않다"며 "그런 가수들만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수줍고 소박하고 가녀리고 구름 위를 흘러가는 듯한 노래도 있어야 한다"고 반박했다.

이에 양현석이 "그런 노래를 콘서트에서 20곡을 듣는다고 생각해봐라, 어떻겠냐"고 반문하자 유희열은 "우리 회사 루시드 폴이 그렇게 노래를 부른다. 그런 노래, 속삭이는 얘기를 듣고 싶어서 객석에 앉아 기다리는 분도 많다"고 답했다.

결국 유희열은 탈락자를 특별히 합격시킬 수 있는 와일드 카드를 사용해 홍찬미를 지지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K팝스타4 홍찬미, 난 좋던데" "K팝스타4 홍찬미, 둘이 싸우는게 더 재밌다" "K팝스타4 홍찬미, 뭐야 웃겨"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