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아드리아노 “박주영과 호흡 잘 맞는다”

입력 2015-08-18 17: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FC서울이 오는 19일(수) 오후 7시 부산으로 원정을 떠나 K리그 클래식 26라운드를 치른다.


후반기 시작과 함께 FC서울은 리그 2연승을 거두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FC서울 상승세의 이유는 올 여름 검증된 공격수 아드리아노와 일본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다카하기를 영입해 공격력을 업그레이드시켰기 때문이다.


특히 두 외국인 선수는 지난 울산전 에서 나란히 선발 출전해 기존 선수들과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이며 날카로운 찬스를 수차례 만들어냈다. 뿐만 아니라 아드리아노는 이날 경기의 결승골을 터트리며 자신의 진가를 증명해 보였다.


한층 날카로운 창끝을 보유하게 된 FC서울은 부산을 상대로 리그 3연승에 도전한다. FC서울은 최근 부산 전 5경기 무패행진은 물론, 부산 원정 3연승을 거두고 있다.


부산 전 좋은 기억의 시작은 지난 해 8월부터다. 당시 FC서울은 부산을 상대로 3일 간격의 원정 2연전이라는 보기 드문 일정을 맞이했다.


하지만 원정의 부담감을 떨쳐내고 2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FA컵 4강 진출은 물론, 부산 전 무패행진의 발판을 마련했다.


올 시즌에도 부산 원정의 좋은 흐름은 계속됐다. 지난 5월 열린 경기에서 FC서울은 부산을 1-0으로 꺾고 시즌 첫 원정 승리는 물론, 부산 원정 3연승을 이어갔다.


한편, 이번 부산 전을 앞두고 많은 팬들은 ‘박주영-아드리아노’ 새로운 콤비의 활약에 기대를 걸고 있다.


지난 울산 전에서 투 톱으로 선발 출전한 박주영과 아드리아노는 유기적인 플레이로 FC서울의 공격을 이끌었다. 특히 후반 30분 박주영의 침투패스를 받은 아드리아노가 간결한 슈팅으로 이날 경기의 결승골을 터트려 FC서울의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 경기에서 박주영과 보여준 좋은 호흡에 대해 아드리아노는 “훈련은 물론, 경기 중에도 박주영과 호흡이 정말 잘 맞는다는 것을 많이 느낀다. 서로의 플레이를 이해하려고 하는 부분이 빠르게 좋은 모습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새로운 콤비의 맹활약을 예고했다.


뿐만 아니라 “주말 동안 승리 하나만을 생각하며 준비했다. 승리에 대한 나의 강한 의지를 이번 경기에서 보여주겠다”며 부산 전 각오도 함께 전했다.


한편, 지난 울산 원정 이후 일주일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린 FC서울은 리그 3연승과 부산 원정 4연승을 반드시 달성한다는 각오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