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 “양동근에 맞서는 아들 허훈, 제법이야”

입력 2015-08-2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세대 가드 허훈(오른쪽)이 20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5 KCC 프로-아마 최강전’ 모비스와의 준준결승 도중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허훈은 23점·8리바운드·7어시스트로 전천후 활약을 보였다. 사진제공|KBL

■ KCC 프로-아마 최강전

모비스전 23점·8R 활약…팀은 패배
허재 전 감독 “체력적으론 아직 부족”


연세대 2학년 가드 허훈(20)은 ‘2015 KCC 프로-아마 최강전’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 아버지인 ‘농구대통령’ 허재(50) 전 KCC 감독을 빼닮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허 전 감독은 20일 대회 준준결승 모비스-연세대전이 열린 잠실학생체육관을 직접 찾아 아들의 플레이를 지켜봤다. 허훈은 34분20초간 뛰며 23점·8리바운드·7어시스트의 좋은 기록을 남겼다. 경기에선 연세대가 78-79로 졌다. 그러나 허훈은 프로 선배들 못지않은 기량을 뽐냈다.

허 전 감독은 경기 후 “18일 SK-연세대전은 못 봤는데 지인들로부터 ‘훈이가 잘했다’고 연락을 많이 받았다. 직접 보니까 프로 최고의 가드 양동근(모비스)을 상대로 잘한 것 같다”고 칭찬했다. ‘승부사 기질 등 플레이 스타일이 닮았느냐’는 질문에는 “그런 모습이 보이는 것 같다”며 엷은 미소를 지었다. 그러나 ‘농구대통령’은 냉정했다. “대학생이기도 하고, 아직은 체력적으로 부족하다고 느꼈다. 더 노력해야 한다”고 충고도 잊지 않았다.

허 전 감독은 현역 시절 등번호 ‘9’를 달고 코트를 누볐다. 그가 은퇴 직전에 뛴 프로팀 동부(전 TG)는 허 전 감독의 등번호를 영구결번으로 정했다. 현재 동부 소속인 큰 아들 허웅은 3번을 달았다. 그러나 작은 아들 허훈은 연세대에서 9번을 달고 뛴다. 허 전 감독은 “프로에 가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같은 등번호를 달고 뛰는 아들의 모습을 보니 흐뭇하긴 하다”고 수줍게 웃었다.

지난 시즌 KCC에서 중도 사퇴하고 야인으로 돌아간 허 전 감독은 간혹 두 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가급적 농구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소속팀 감독에게 배우고 있어 아버지가 농구 이야기를 하면 아이들이 더 헷갈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허 전 감독은 “두 아들이 농구선수를 하겠다고 했을 때는 말렸다. 걱정을 많이 했는데 아이들이 잘 커줘서 고맙게 생각하다”고 밝혔다.

한편 연세대를 꺾은 모비스는 21일 대학 최강 고려대와 결승 진출을 다툰다. 모비스-연세대전에 이어 벌어진 경기에선 오리온스가 KCC를 83-56으로 완파하고 결승에 선착했다.

잠실 |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