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작가, 다 바꿔도 신세경만은 지킨 이유

입력 2015-09-25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이 나르샤’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배우 신세경을 절대 신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는 10월 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가 2015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대중들의 관심과 기대는 ‘육룡이 나르샤’에 출연하는 역대급 배우 군단과 집필을 맡은 김영현, 박상연 작가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김영현, 박상연 작가와 세 작품 연속으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배우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육룡이 나르샤’에서 ‘육룡’으로 불리는 여섯 용 중 유일한 여성 캐릭터 분이 역을 맡은 신세경이다.

신세경은 ‘선덕여왕’에서는 천명공주의 어린 시절을, ‘뿌리 깊은 나무’에서는 실어증에 걸린 궁녀 소이를 맡아 탄탄한 사극연기를 뽐내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후에도 신세경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성장을 거듭,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채우며 시청자들에게 신뢰를 쌓아왔다.

신세경에 대한 믿음은 대중뿐 아니라, 김영현, 박상연 작가 또한 남다르다. 지난 9월 8일 진행된 ‘육룡이 나르샤’ 작가 간담회에서 김영현, 박상연 작가는 "신세경은 가장 믿을만한 배우다. 주연급에서 세 번 같이 작품을 한 경우가 처음"이라며 "그래서 그런지 대본을 쓰다 보면 분이의 목소리가 들린다. 너무나 안정감 있고 믿음직한 배우다"라고 신세경에 대한 절대적 신뢰와 애정을 드러냈다.

이러한 기대에 보답하듯 신세경은 더욱 성숙되고 탄탄해진 연기력으로 안방극장을 찾아와 설렘을 배가 시키고 있다. 지난 14일 이성계를 시작으로 차례대로 공개된 인물별 캐릭터 티저 영상에서 분노 가득한 열혈 백성으로 완벽 변신해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한편,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이다. 10월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요일 시청자를 찾아온다.

사진제공= SB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