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준 그림 실력 발휘해 재능기부 ‘미술전공자 어머니 영향 받아’

입력 2015-12-01 1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희준이 뛰어난 그림실력으로 재능기부에 나섰다.


이희준은 최근 취미로 그려오던 그림 실력을 발휘해 신진예술가들 후원에 나섰다. 이희준은 미술전공자인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취미로 그림 작업을 계속 해왔으며, 이번 ‘기프티(GIFTY)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취미를 적극적으로 살렸다.


자양동 ‘커먼그라운드’에서 진행 중인 ‘기프티 전’은 영국의 윌로우 재단에서 진행해온 ‘스타즈 온 캔버스’(Stars on canvas) 라이선스를 허가 받아 국내에서 올해 처음 런칭한 프로젝트다.


가수, 연기자, 스포츠 선수, 웹툰 작가, 일러스트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와 예술인들이 가로·세로 20cm의 캔버스에 제작한 작품 100여 점이 전시됐다.


출품한 작품은 11월 17일부터 3주간 전시한 뒤 온라인 경매로 판매한다. 작품 판매 수익금은 서울문화재단에 기부돼 문화예술분야 후원에 사용된다.


특히, 이희준은 소외된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적극적으로 재능기부에 나섰다는 후문이다.


이희준은 영화 ‘씬시티(SIN CITY)’ 원작이기도 한 만화 ‘씬시티’ 캐릭터를 그린 작품을 출품했다.


한편, 이희준은 내년 1월 이성민, 이하늬와 함께한 영화 ‘로봇, 소리’, 연초 임시완, 고아성과 함께한 영화 ‘오빠 생각’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