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대상 시상식 ‘전북 잔치’

입력 2015-12-0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북현대 이재성(왼쪽), 최강희 감독(가운데), 이동국이 1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5 현대오일뱅크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들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이날 이동국은 MVP, 최강희 감독은 감독상, 이재성은 영플레이어상을 휩쓸며 ‘전북 잔치’를 벌였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이동국 MVP·최강희 감독상·이재성 영플레이어상

K리그 대상 시상식은 전북현대의 잔칫상이었다.

전북은 1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5 현대오일뱅크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선수(MVP·이동국)-감독상(최강희 감독)-영플레이어상(이재성)을 싹쓸이했다.

올 시즌 13골·5도움으로 전북의 공격을 주도한 이동국은 염기훈(수원삼성)을 제치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클래식(1부리그) MVP에 올랐다. K리그 역사상 2년 연속 MVP 수상은 이동국이 처음이다. 동시에 개인통산 4번째 MVP를 차지한 그는 K리그 역대 최다 MVP 수상 선수의 영예도 안았다. 이동국은 “팀이 2연패를 달성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상은 전북 선수들이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겠다”고 밝혔다. 최 감독 역시 2년 연속 감독상과 함께 개인통산 4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아 K리그 역대 사령탑 중 최다 감독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뜨거운 관심을 모은 영플레이어상은 이재성에게 돌아갔다. 황의조(성남FC), 권창훈(수원)을 따돌렸다. 전북은 베스트11에서도 권순태(골키퍼), 김기희(수비수), 이재성(미드필더), 이동국(공격수) 등 최다인 4명의 선수가 전 포지션에 걸쳐 선정돼 겹경사를 누렸다. 베스트11에는 전북선수 4명을 포함해 홍철(수원), 요니치(인천 유나이티드), 차두리(FC서울·이상 수비수), 염기훈, 권창훈, 송진형(제주 유나이티드·이상 미드필더), 아드리아노(서울·공격수)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정지욱 기자 stop@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