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행’ 박소담 “‘설행’ 촬영 중 ‘검은사제들’ 캐스팅”

입력 2016-02-25 12: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소담이 접신 장면에 대해 설명했다.


박소담은 25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영화 ‘설행_눈길을 걷다’ 제작보고회에서 “‘설행’ 촬영 중 ‘검은사제들’ 오디션을 봤고 그때 캐스팅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검은사제들’과는 달리 특수분장이나 외부적 도움이 없어 고민이 많이 됐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수녀의 모습으로 접신 연기를 한다는 거 자체가 고민이 많이 됐다”며 “감독님께 계속 질문하며 맞춰나갔다”고 설명했다.


‘설행_눈길을 걷다’는 치료를 위해 산 중 요양원을 찾은 알코올 중독자 ‘정우’(김태훈)가 신비로운 수녀 ‘마리아’(박소담)를 만나 점차 치유 받게 되는 드라마.


영화 ‘경주’ ‘아저씨’, 드라마 ‘사랑하는 은동아’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김태훈은 ‘설행_눈길을 걷다’에서 정우 역을 맡아 알코올중독자가 겪는 섬망(譫妄)증세를 섬세하게 연기했다.


또한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 미친 연기력으로 평단과 관객들의 인정을 동시에 받은 박소담은 ‘설행_눈길을 걷다’에서 순수한 수녀 마리아 역을 맡았다. 치료를 위해 ‘테레사의 집’을 찾은 정우를 보듬어주고 챙겨주는 마리아 역을 통해 관객들에게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한편 영화 ‘설행_눈길을 걷다’는 오는 3월 3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