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구 맞고 40구’ 신재영의 아름다운 투혼

입력 2016-06-1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넥센 신재영. 스포츠동아DB

무모한 투혼은 오히려 팀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 컨디션이 좋지 않은데도 무리하게 뛰다 부상을 악화시키는 것이 좋은 예다.

그러나 넥센 우완 신재영(27)의 경우는 달랐다. 신재영도 10일 고척 kt전에서 부상 투혼을 발휘했다. 4회초 전민수의 강한 땅볼타구에 왼 손목을 맞았으나, 이후 40구를 더 던져 기어이 6이닝을 채웠다. 공을 던지지 않는 왼손에 타구를 맞았지만, 정상 컨디션과는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 3실점 모두 타구에 맞은 뒤 나왔기에 아쉬움이 더 컸다.

이날 신재영의 어깨는 대단히 무거웠다. 8~9일 마산 NC전에서 8일 선발 금민철이 2.1이닝, 9일 박주현이 0.1이닝 만에 교체되는 바람에 계투진의 부담이 커졌다. 신재영이 최대한 오래 버텨야 했다. 그는 타구에 맞은 뒤 잠시 고통을 호소했지만, 이내 글러브를 집어들고 투구를 재개했다. 1-1이던 5회 2실점하며 흔들렸지만, 6회는 공 10개로 막아냈다.

이날 신재영의 성적은 6이닝 9안타 1볼넷 3실점. 전매특허인 슬라이더(48개)의 각은 예리했고, 최고구속 138㎞의 직구(44개)도 힘이 있었다. 팀이 지고 있는 상황에 교체돼 다승 단독선두 등극(10일 현재 8승·공동 1위)은 뒤로 미뤘지만, 불펜의 부담을 줄여준 자체로 의미가 컸다. 다행히 부상도 심각하지 않다. 넥센 관계자는 “(신재영은) 다행히 괜찮더라. 문제 없어 보인다”고 전했다.

신재영의 1군 경험은 올해가 처음이다. 그러나 페이스가 매우 좋아 실패에 익숙하지 않다. 한 번 흔들리면 걷잡을 수 없이 무너질 수 있다는 우려도 있었다. 그러나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다. “(신)재영이는 안정권이라고 본다. 경기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것이 느껴진다”는 넥센 염경엽 감독의 믿음에는 다 이유가 있다.

고척 | 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