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송중기 측 “도로 원상복구 공사 실행 예정” (전문)

입력 2021-07-02 13: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송중기 측이 건축 공사로 이웃들과 갈등을 빚은 데 대한 입장을 밝혔다.

2일 이태원2동 인근 주민들이 '도로포장공사를 원상복구하라'며 건축주인 배우 송중기를 규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주민들은 송중기 측이 진행하고 있는 공사로 인해 소음 및 안전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불편을 호소한다.

주민들이 가장 큰 문제로 제기한 부분은 도로 공사였다. 송중기 주택 공사 과정에서 비교적 평평했던 도로가 경사지게 변형되면서 위험에 노출됐다는 주장이다.

관련해 송중기의 소속사 하이스토리 디앤씨는 2일 "먼저, 해당 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논지의 도로는 2020년 말, 구청 측에서 도로포장 보수가 있었고, 해당 건축 공사에 의해 재포장이 이루어져야 하는 일부 구간을 남겨 놓고 포장이 이루어졌습니다"라며 "이에 도로 재포장을 시공사에서 진행하였으며 해당 도로가 차량 교행이 불편하다는 이전 민원을 고려하여, 이를 같이 해결하는 과정에서 일부 구간 도로의 높이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후 이에 대한 시정 명령서를 접수하고 원상복구 계획을 수립하여 주변 민원인들에게 상황 설명 및 해결하는 데 다소 시일이 소요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행 계획서는 7월 1일부로 용산구청(건축과, 도로과) 측에 제출된 상태이며, 도로 원상복구공사를 실행할 예정입니다"라고 전했다.

● 다음은 송중기 측 입장

안녕하세요. 하이스토리 디앤씨입니다.

금일 오전 보도된 송중기 배우 주택 공사 관련한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해당 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논지의 도로는 2020년 말, 구청 측에서 도로포장 보수가 있었고, 해당 건축 공사에 의해 재포장이 이루어져야 하는 일부 구간을 남겨 놓고 포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도로 재포장을 시공사에서 진행하였으며 해당 도로가 차량 교행이 불편하다는 이전 민원을 고려하여, 이를 같이 해결하는 과정에서 일부 구간 도로의 높이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에 대한 시정 명령서를 접수하고 원상복구 계획을 수립하여 주변 민원인들에게 상황 설명 및 해결하는 데 다소 시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이행 계획서는 7월 1일부로 용산구청(건축과, 도로과) 측에 제출된 상태이며, 도로 원상복구공사를 실행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