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수협회, ‘2023 희망콘서트’ 시동→3월 3일까지 공모 신청

입력 2023-02-15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회장 이자연)가 ‘2023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 대장정을 시작한다.

대한가수협회에서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는 대중가수들이 문화 소외 지역, 계층을 찾아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에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특별 공연사업이다.

이 사업은 공모절차를 거친다. 신청자격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중소기업, 소상공인, 문화재단 등이며,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선정위원회(5인)에서 지원신청서를 검토후 최종 선정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3월 3일까지이며, 대한가수협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작성, 대한가수협회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최종 발표는 3월 14일(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가수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전국 18개 문화소외지역에서 희망을 노래하며 코로나로 지친 지역민을 위로, 일상회복을 돕는 성과를 이뤘다. 뜨겁게 보내주신 호응에 보답코자 2023년 새해에도 전국방방곡곡을 찾아간다”면서 “코로나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공연문화 등 대중음악 관련 산업에도 고용창출 효과를 얻을것으로 믿는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이자연 회장은 “지난해 많은 지역민들이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동이었다. 늘 어려운 여건이지만 열심히 준비하겠다. 더 멋진 공연을 준비하여 전국 어디든 찾아가 희망을 전할 것이며,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시기지만 모두가 하나되는 마음으로 이 위기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