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이동통신의 행복…컷마다 ‘위트만점’

입력 2009-11-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텔레콤 한수용 상무

본상/기업PR SK텔레콤 이동통신 만평 시리즈편
이동통신은 오늘날 우리 생활에 놀라울 정도로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음성통화나 문자메시지와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는 물론이며, 영상통화를 통해 멀리 계신 부모님의 안부를 여쭙기도 하고 이동통신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대중교통 이용시간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외출 시에도 휴대폰 DMB를 통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대중교통이나 편의점 등을 이용할 때 휴대폰만으로 간편하게 결제를 하기도 합니다. 이동통신이 우리 일상 속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마치 처음부터 있어왔던 것처럼 익숙해지면서,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소중함은 당연함으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저희 SK텔레콤은 이제 공기처럼 당연해진 이동통신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 번 환기하고, 이동통신 서비스를 통해 얻어진 일상 속의 작은 행복을 고객 여러분들께 전하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의도 하에서 제작된 이번 ‘이동통신 만평’ 시리즈에서는 이동통신 서비스가 어느새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많은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음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이동통신의 유용한 가치를 일방적으로 설명하기보다는, 이동통신으로 생겨난 일상 속의 변화를 제시하는 편이 고객들로부터 더 큰 공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폰 내비게이션, DMB 등 유용한 이동통신 서비스와 그로 인한 일상 속의 변화들을 총 10개 소재로 제작하여 시리즈로 집행하였습니다. 형식 면에서는 고객의 삶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동통신의 의미를 재조명하기 위해 신문의 만평 형식을 활용하였습니다. 이동통신 서비스로 인한 생활 속의 변화와 작은 행복을 하나의 그림으로 압축하여 위트있게 전달함으로써 고객의 관심과 공감을 불러일으키고자 했습니다.

저희 SK텔레콤은 지난 20여 년간 우리나라 정보통신 대표기업으로서, 이동통신 서비스를 통해 항상 고객 여러분 곁에 머무르며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이동통신 만평’ 시리즈를 통해 이러한 마음을 고객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아울러 앞으로 SK텔레콤이 추구해야 할 소중한 가치를 재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발전을 위해 뜻 깊은 상을 제정하고 저희 SK텔레콤에 수상의 영광을 주신 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심사위원 여러분과 스포츠동아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