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 방송3사 심의 불가 판정 ‘안무수정 불가피’…왜?

입력 2013-11-22 17:13:3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돌 그룹 빅스의 신곡 '저주인형' 안무가 공중파 3사 음악프로그램에서 심의 불가 판정을 받았다.

22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신곡 '저주인형'의 공중파 첫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인 빅스는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를 포함한 공중파 3사 음악프로그램에서 모두 심의 불가판정을 받아 안무수정이 불가피해졌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해골모양의 지팡이를 이용해 심장을 찌르는 퍼포먼스로 이미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부터 피가 튀어 오르는 파격적인 장면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잔혹성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에 빅스의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는 "문제가 되는 부분은 빅스 멤버들이 저주인형으로 동화하여 인형의 심장을 찔림으로 인해, 저주인형의 슬픈 운명을 표현한 안무로 이번 퍼포먼스의 하이라이트이자 이번 퍼포먼스의 가장 중요한 상징적인 부분"이라며 "심의 불가판정을 받게 되어 당혹스럽다. 당장 방송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인데, 문제가 된 부분이 이번 안무의 키 포인트 부분이라 어떤 식으로 수정하여야 할지 난감하다"라고 밝혔다.

빅스의 이번 타이틀곡 '저주인형'은 타인의 어긋난 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저주인형이 되어 자신을 희생해서라도 그 사랑을 이루어 주겠다는 슬픈 저주인형의 운명을 노래한 곡이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팬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렸을 만큼 파격적이고 강렬한 컨셉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빅스는 22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신곡 '저주인형'의 컴백 무대를 갖는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