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적’ DAY①] “노비인데 말입니다”, ‘역적’ 김상중의 변신

입력 2017-01-30 15: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역적’ DAY①] “노비인데 말입니다”, ‘역적’ 김상중의 변신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진행자가 아닌 홍길동의 아버지가 된 김상중. MBC 새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을 통해 새로운 연기 변신을 꾀하는 김상중의 활약이 오늘(30일) 베일을 벗는다.

김상중은 ‘역적’을 통해 홍길동의 아버지 아모개를 연기한다. 아모개는 글을 공부하고자 하는 큰아들과 역사(力士, 뛰어나게 힘이 센 사람)인 둘째 아들 길동(윤균상 분)을 키우며 씨종의 운명을 거스르려 하는 인물.

‘역적’의 초반부를 장악할 인물이면서 주인공 홍길동의 등장 전, 초석을 까는 인물인 아모개를 연기하는 김상중은 이번 드라마를 통해 뜨거운 부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씨종인 자신과는 다르게 아들만은 인간답게 살게 만들려고 하는 의지를 보여주며 감동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역적’에서 김상중은 반듯한 이미지를 보란 듯 탈피하고 헝클어진 머리와 허름한 행세를 한 노비 역할로 변신을 시도한다. 특히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에서 눈물과 콧물을 흘리며 절규하는 장면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모습이라 더욱 궁금증을 높이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앞서 김상중은 제작발표회를 통해 “사극을 하게 된 이유는 울림 있는 시놉시스 때문이었다. 현재 타 방송사에서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진실과 정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연기를 통해 진실을 이야기할 수 있는 대본이라고 생각해서 최하층 천민을 하게 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또한 김진만 PD는 “‘역적’의 주제의식은 아모개에게 있다. 4회까지 아모개가 주인공으로서 홍길동의 프리퀄을 담았다. 이를 위해 김상중이 필요했다. 김상중이 그동안 해보지 않았던 역할로 진실어린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았다”고 말하며 그의 비중에 대해 강조하기도 했다.

그렇게 탄생한 아모개라는 인물을 연기할 김상중의 또 다른 모습이 ‘역적’ 4회를 통해 그려질 예정이다. 파격적 변신을 시도한 그의 연기가 시청자들에게 어떤 울림을 줄 수 있을지 기대가 높아진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