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일X탕웨이X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 6월 29일 개봉

입력 2022-05-06 08: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6월 29일 개봉을 확정 짓고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찬욱 감독은 2004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올드보이'를 시작으로, 2009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박쥐', 그리고 2016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아가씨'에 이어 올해 '헤어질 결심'으로 4번째 칸 경쟁 부문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영상에서는 역대 칸 경쟁 부문 진출작 '올드보이', '박쥐', '아가씨'에 이은 박찬욱 감독이 6년 만에 선보이는 한국 영화 신작 '헤어질 결심'의 장면이 최초로 공개되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서 있는 '해준'과 속을 알 수 없는 눈빛의 '서래'. 변사자의 아내와 담당 형사로 만난 '서래'와 '해준' 사이 미묘한 긴장감이 흐르는 것도 잠시, 서로에게 점차 가까워지는 모습은 의심과 관심을 오가는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서래'와 '해준'의 휘몰아치는 감정을 예고하며 끝을 맺는 영상은 멜로와 수사극을 넘나드는 스토리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박찬욱 감독의 새로운 영화를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영화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