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작품 같은 ‘Nxde’(누드) 컴백 무대로 시선 강탈

입력 2022-10-23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쇼! 음악중심’ 캡처.

‘쇼! 음악중심’ 캡처.

걸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영화 속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무대를 연출해 시선을 강탈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2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신곡 'Nxde'(누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에 오르기 전 진행된 인터뷰에서 (여자)아이들은 "이번 앨범 'I love'(아이 러브)는 아이들이 진짜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앨범이다. 타이틀곡 'Nxde'(누드)는 남들이 원하는 모습으로 사랑받을 바에는 나의 진짜 모습으로 미움 받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신곡을 소개했다.

이어진 컴백 무대에서 (여자)아이들은 스킨 톤의 상의와 저마다의 개성을 살린 하의를 착용해 자유분방하고 당당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다채로운 작품들로 꾸며져 전시회장을 떠올리게 하는 무대 세트와 (여자)아이들의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여자)아이들의 신곡 'Nxde'(누드)는 모든 사람의 페르소나를 ‘Show’로 표현하고자 오페라 ‘카르멘’의 아리아 ‘하바네라’의 멜로디를 차용한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하였으며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지난 17일 공개된 신보 'I love'(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발매 6일 만에 판매량 62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타이틀곡 'Nxde'(누드) 역시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Nxde'(누드)의 뮤직비디오 또한 연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랭크되어 현재 5,500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Nxde'(누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