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데뷔 20주년…새 싱글 ‘레드 다이아몬드’ 발매 [DA:투데이]

입력 2023-08-22 17: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준수 데뷔 20주년…새 싱글 ‘레드 다이아몬드’ 발매 [DA:투데이]

가수 김준수(XIA)가 오늘(22일) 신곡 '레드 다이아몬드(Red Diamond)'를 선보인다.

올해 가수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김준수는 팬들을 향한 마음을 가득 담은 신보 '레드 다이아몬드(Red Diamond)'로 깜짝 컴백한다. 오늘(22일) 오후 6시, 국내 및 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한국어·일본어 버전의 음원이 수록된 디지털 싱글 ‘레드 다이아몬드’를 발매한다. 같은 시각 3D, CG, VFX 작업으로 진행된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까지 함께 공개한다.

김준수의 신보 ‘레드 다이아몬드’는 차갑고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로 시작되는 인트로와 쓸쓸함을 더해주는 따뜻한 공간감의 대비가 인상적인 R&B 발라드. 후반부로 갈수록 짙어지는 감정을 김준수의 유니크한 보이스로 때로는 애절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이끌어나간 곡이다. 가사에서는 가장 아름다운 그리움의 대상을 다이아몬드로 비유해 표현했다.

김준수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하고, 팬미팅 투어를 준비하면서, 팬분들께 깜짝으로 그리고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가장 많이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도 역시 팬분들을 가장 기쁘게 하는 것은 새로운 노래, 신곡이 아닐까 싶어 준비하게 되었는데, 제가 하고 싶었던, 담고 싶었던 마음들을 이 음악을 통해서 느껴 보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많이 들어 주시고 무엇보다 가장 이 노래를 들으시는 팬분들께서 기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준수의 신곡 ‘Red Diamond’는 오늘 22일(화)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앨범 발매에 이어 오후 9시에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팬덤(코코넛)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신곡 발매 기념 컴백 라이브도 준비돼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