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일자리 창출 앞장 선 기업 3곳에 인센티브 제공

입력 2024-12-30 15:15:3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지아이에스, 주식회사 엠디에이, 사람과희망 사회적협동조합 선정

김대권 수성구청장(왼쪽 두번째)이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선 기업 3곳 대표들과 우수기업 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성구

김대권 수성구청장(왼쪽 두번째)이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선 기업 3곳 대표들과 우수기업 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온 3개 기업을 올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은 ㈜아이지아이에스, 주식회사 엠디에이, 사람과희망 사회적협동조합이 선정됐다.

이들 3개 기업은 전년 대비 20% 이상 신규 고용 창출과 함께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한 고용의 질 개선 부문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는 인증서, 현판 수여와 함께 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면제,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고용 확대와 근로자 복지증진에 힘써준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수성알파시티의 좋은 기회 여건과 수성구만의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로 많은 인재들을 유인하고 지속가능한 경제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제도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친화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13년 처음 시작됐다.

한편, 수성구는 대구시가 주관한 ‘2024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 평가’에서 공공구매 활성화 부문 우수 기관상을 받은 바 있다.



스포츠동아(대구) 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강영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