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조된 퍼플키스 “라이브 무대에 강해, ‘4세대 복병’ 되고파” (종합)[DA:현장]

입력 2023-02-15 14: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6인조 개편 첫 활동을 시작, 출중한 라이브 실력을 바탕으로 '4세대 복병'을 예고했다.

15일 그룹 퍼플키스(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 미니 5집 [Cabin Fever(캐빈 피버)]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Cabin Fever]는 의역하면 '좀이 쑤신다'는 뜻으로 예기치 않은 팬데믹 상황으로 통제된 삶에 'Cabin Fever'를 겪는 이들에게 함께 자유를 찾아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Sweet Juice'는 플럭 사운드가 더해진 그루비하면서도 몽환적인 트랙이다. 오랫동안 옥죄어오던 굴레를 벗어나 너와 나, 우리 그대로의 모습으로 춤추며 자유를 찾자는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냈다. 멤버 유키와 나고은이 작사에 참여했다.

수안은 “곡 작업을 통해 퍼플키스만의 색을 더하려고 시도했다”라며 “강렬하던 이전과 달리, 담백하면서도 속삭이면서 부른다. 그러면서 멤버들의 보컬 실력도 놓치지 않았다. 화음 사운드로도 풍부함을 더했다”라고 곡을 소개했다. 이어 채인은 “타이틀 곡 후보가 여러 개였다. ‘스위트 주스’가 만장일치로 선정됐다”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작사에 참여한 나고은은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강했다. 그동안 우리가 했던 음악과 비슷한 결이지만 약간 다를 것이니 기대해달라. 신비로우면서도 마녀 느낌이 떠올라서 상상을 하면서 가사를 썼다”라고, 유키는 “부드러운 사운드가 이전과 다르다. 포인트를 주기보다는 흘러가듯 자연스러운 랩을 쓰려고 했다”라고 작업 비화를 덧붙였다.

포인트 안무로는 라이터로 불을 켜듯 하는 ‘달칵 춤’과 무언가를 마시는 듯하는 동작인 ‘주스 춤’이 있다. 관련해 유키는 “채인이 360도 회전하는 안무도 있다. 어려웠는데 연습을 많이 했다”, 채인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움직임이라 연습에 많은 힘을 쏟았다”라고 말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퍼플키스의 한층 확장된 '마녀 세계관'을 만날 수 있다. 사람들을 피해 숨어 지내던 마녀 퍼플키스가 자신들이 살고 있던 저택을 호텔로 오픈하지만, 이내 의문의 여성 손님의 등장하면서 호텔에는 기이한 현상들이 나타난다. 호텔에 갇힌 '퍼키마녀'들의 자유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가 한 편의 스릴러 영화처럼 그려질 예정이다.

이레는 “호텔이라는 장소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곳이지만, 누가 숙박하는지는 잘 모르지 않나. 미스터리함을 더하는 배경이라고 판단했다”라고 뮤직비디오 속 주요 배경을 ‘호텔’로 한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팀은 지난해 박지은이 탈퇴하면서 6인조로 개편됐다. 이에 채인은 “더 열심히 하자 다짐했다. 후회없는 활동을 위해 연습에 집중했고 팀워크를 더 단단하게 하고자 했다”, 나고은은 “빈틈없어 보이게 연습을 많이 했다. 첫 6인조 활동인만큼 많이 사랑해주시면 좋겠다”라고 새출발을 다짐했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격정적인 감정의 동요를 몽환적이면서도 애절하게 표현한 'Intro : Save Me', 끝이 보이지 않는 어둠일지라도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멤버 채인의 자작곡 'T4ke', 퍼플키스 특유의 사랑스러우면서도 자유분방함을 노래한 'Autopilot', 강렬한 신디사이저와 그루비한 베이스가 어우러진 댄스 팝 장르로 도시와 나고은이 작사에 참여한 '아지트 (agit)', 미디움 템포로 너와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궁금증과 설렘을 달콤하게 표현한 'So Far So Good'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렇게 멤버들은 꾸준히 앨범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유키는 “데뷔 때부터 멤버들이 곡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보여줄 수 있는 게 6배 더 많은 그룹이다”, 채인은 “멤버 모두 라이브 실력이 좋고 자신있다. 라이브 무대를 하면서 에너지를 얻는 게 퍼플키스만의 강점이다”라고 그룹만의 강점을 자랑했다.

끝으로 나고은은 “‘퍼키 마녀’ 세계관을 확장시켰다. 좋은 의미로 신선한 충격을 주는 그룹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다. 음악방송 1위도 하고 싶다”라며 “무엇보다 ‘4세대 복병’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면 행복할 것 같다”라고 바람을 나타냈다.

퍼플키스의 새 앨범은 오늘(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