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美 ABC “싸이 말춤, 세계를 휩쓸고 있다”…타임스퀘어에서 집단 말춤 장관

입력 2012-09-13 10:03: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美 ‘굿모닝아메리카’, 아침부터 단체 말춤…‘강남’ 발음 교육까지 나섰다
미국의 지상파 방송사 ABC의 대표 프로그램인 ‘굿모닝아메리카’(GMA)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흥분했다.

현지시간 12일 아침 미국 대표 뉴스프로그램인 ‘굿모닝아메리카’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집중조명하며 최근 세계적인 말춤 센세이션에 대해 분석했다. ‘굿모닝아메리카’는 방송 내내 자막으로 ‘싸이의 말춤이 세계를 휩쓸고 있다’는 글을 내보냈다.

이른 아침부터 뉴욕의 중심 타임스퀘어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현장에 나가있는 두 앵커는 무척 흥분된 목소리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소개한다.

“이 아침에 무척 기대되는 순서가 돌아왔다. GMA에서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강남 스타일’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어 본격적인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소개하기에 앞서 제대로된 발음을 배우기도 한다.

“어디서는 갱남, 어디서는 캉남이라고도 하죠. 제대로된 발음을 배워보기 위해 GMA 한국인 스태프를 직접 연결해보겠습니다.”

중계로 연결된 한국인 스태프는 ‘강남’의 발음을 수차례 반복하며 “강.남.”이라고 정확히 집어준다.



이어 그간 싸이가 출연한 CNN 뉴스, ABC 뉴스, TMZ 프로그램 등을 요약 편집해 그의 인터뷰와 말춤 교육 모습 등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싸이 뮤직비디오 영상은 조회수가 1억 5천에 이르렀다”고 알리며 전세계에서 그의 말춤을 추는 모습이 담긴 영상들도 소개, “싸이의 ‘강남스타일’ 점점 더 널리 퍼져나가고 있다. 영향력이 대단하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뉴욕 타임스퀘어에 마련된 상설 무대와 옥상 무대, 타임스퀘어 전광판, 뉴스 실내 스튜디오와 조정실에서까지 함께 신나게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을 추는 모습을 보여준다. 생방송 뉴스에서 곡이 끝날 때까지 이 모습이 중계된다.

특히 주목할만 한 것은 춤을 추는 모든 이들의 얼굴에는 흥분과 즐거움이 가득한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는 것. 진정으로 ‘강남스타일’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싸이는 ‘강남스타일’을 7월15일 발매한 이후 메가히트, 유투브 조회수가 1억 5천에 이르며, 9월6일에는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이하 MTV VMA)에 한국가수 최초로 참석해 인기를 입증했다. 이후 NBC ‘투데이쇼’, ‘엘렌쇼’, ABC ‘나이트라인’, ‘굿모닝아메리카’ 출연 외에 라디오, 공연 등을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