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난 패배자…너무 화가 난다 하지만 법적 대응은 안할 것”

입력 2011-01-2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대호. 스포츠동아DB.

이대호, 연봉조정 결과 소회
“자료로 구단 이길 선수 있나?
더 열심히 뛰며 칼을 갈겠다"
마음고생이 큰지, 목소리는 평소와 달리 잠겨 있었다. 그러나 의지만은 확고했다. “난 패배자다. 하지만 일이 더 이상 확대되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고 했다.

사이판에 도착해 첫날 훈련을 소화한 롯데 이대호(사진)는 21일 스포츠동아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하루 전 연봉조정 결과에 대해 다시 한번 아쉬움을 내비치면서도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가 계획하고 있는 손해배상 청구나 이번 결정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등 법적인 대응은 하지 않을 뜻임을 명확히 했다.

당초 강경 자세를 보였던 선수협도 이같은 이대호의 뜻에 따라 손해배상 등 이대호가 직접 연관된 소송은 제기하지 않기로 했다.

이대호는“주변에서 연봉조정위원회에 가면 선수가 절대 불리하다고 할 때도, 난 ‘한국야구가 많이 발전했으니 이번엔 다를 것이다. 믿어보자’고 했다.

하지만 결과는 실망스럽다”면서 “구단도, 조정위원회도 잘 생각하고 신중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했다”고 말했다.

조정위원회가 구단안을 선택한 이유로 선수협이 제출한 ‘부실한 근거 자료’를 언급한 것에 대해 “우리 현실에서 자료만 놓고 본다면 어떻게 선수가 구단을 이길 수 있겠느냐. 그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는 입장도 내비쳤다.

그는 선수협이 법적인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이번 결정으로 선수협도 화가 날 것이고, 나도 화가 난다.

그러나 조정위원회에 참가하셨던 분들도 다 내 야구 선배시다. 여기서 더 일이 커지면 야구계 전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며 결정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더 이상 일이 확대되길 원하지 않는다는 뜻을 강조했다.

“이번 결과로 연봉에 관한한 한국 프로야구의 발전은 더 이상 없다는 점에서 가슴 아프다. 동료 선후배, 특히 후배들에게 미안하다”며 하루 전 입장을 되풀이 한 그는 “팬들께도 너무 죄송하다. 일이 더 커진다면 팬들께 또 한번 죄를 짓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수차례 ‘난 패배자’라는 말을 반복한 그는 그러면서 “내가 이번엔 졌다. 하지만 더 칼을 갈겠다”면서 어느 때보다 더 열심히 훈련하고, 올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다짐도 곁들였다.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