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하이드 지킬, 나’로 4년 만에 안방 복귀

입력 2014-10-07 10:57:00
프린트

배우 현빈이 군 제대 후 첫 드라마 복귀작으로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연출 조영광, 극본 김지운)를 선택했다.

현빈은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그들이 사는 세상’, 시크릿 가든‘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채워가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톱배우다. 특히 군 제대 후, 영화 ‘역린’으로 선굵은 연기를 선보이며 연기영역을 넓혔던 현빈의 다음 선택에 관심이 집중되어 왔다.

현빈이 차기작으로 선택한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는 ‘지킬박사는 하이드 씨’(이충호 작)를 원작으로 한 20부작 미니시리즈 드라마로, 한 남자의 전혀 다른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삼각로맨스를 다룬 로맨틱코미디다. 현빈은 이 드라마에서 차가운 까칠남 지킬과 달콤한 순정남 하이드를 모두 소화할 예정으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1인 2역에 도전하여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는 소설 ‘지킬박사와 하이드’의 로맨틱 코미디 버전으로, 2011년 2월에 다음에서 연재를 시작하여 큰 인기를 얻은 웹툰이다.

한편,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는 ‘49일’, ‘야왕’, ‘잘키운 딸하나’ 등을 연출한 조영광 PD가 메가폰을 잡고, ‘청담동 앨리스’를 집필한 김지운 작가가 대본을 맡는다. 또한, ‘선덕여왕’, ‘뿌리깊은 나무’을 집필한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나서 기대를 모은다.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는 2015년 1월 SBS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