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 이동남 감독대행 “제가 부족한 탓입니다”

입력 2014-12-05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동남 감독대행. 사진제공|KBL

야인 ‘KGC 흔들기’ 의혹에 의연한 태도

“제가 부족한 탓입니다.” KGC 이동남(39·사진) 감독대행은 최근 불거진 농구 야인들의 ‘KGC 흔들기’ 의혹에 대해 의연한 태도를 유지했다.

KGC는 좋은 멤버들을 보유하고도 올 시즌 중위권에 머물러 있다. 일부 농구인들이 호시탐탐 이 감독대행의 자리를 노리고 있다. 실제로 감독 출신의 한 야인은 지난주 KBL 이사회가 열린 KBL 센터를 찾아 이 감독대행의 지도력을 비판했다는 후문이다.

3일 고양체육관에서 벌어진 오리온스와의 원정경기에서 71-59로 이겨 2연승을 거둔 이 감독대행은 “내가 부족한 탓이 아니겠나.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어떻게 생각하느냐다. 선수들이 나를 잘 믿고 따라와주고 있다”며 “회사에서도 나를 실험적으로 선택한 부분이 있다. 외부의 말들로 인해 흔들림은 없다”고 밝혔다. KGC 프런트도 야인들의 움직임에 대해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감독대행은 “그 분들도 나쁜 마음은 아닐 것이다. 본인들도 일을 잡아야 하니 그랬을 것”이라고 받아넘겼다.

그러나 이번 사태가 초보 사령탑의 마음에 불을 댕긴 것만은 분명하다. 이 감독대행은 “화가 나서 그런 것은 아니지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은 든다. 나는 배워야 하는 입장이다. 뒤를 보지 않고 앞만 보고 가겠다”며 분발을 다짐했다.

전영희 기자 setupma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tupman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