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민 감독, 명량해전 넘어 이순신 장군 인간미+리더십 다룬다

입력 2015-04-03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명량: 회오리 바다를 향하여’가 명량해전 이면의 이야기를 전한다.

지난해 1700만 관객 신화를 이룩하며 이순신 신드롬을 일으켰던 김한민 감독. 그가 ‘명량: 회오리 바다를 향하여’를 통해 다시 한번 이순신의 이야기를 다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한민 감독은 “지난 영화에서는 해전 그 자체를 다뤘지만, 이번에는 명량해전의 승리가 있기까지의 준비 과정을 그대로 따라가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긴박했던 수군 재건 과정과 더불어 이순신 장군이 가졌던 인간적인 고민과 리더로서의 고뇌까지 면밀하게 다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명량: 회오리 바다를 향하여’는 당시 왜적이 이순신 장군을 마치 추격해오듯 겨우 1~2일 간격을 두고 걸었던 수군재건로를 통해 수군과 더불어 육전의 상황까지 객관적인 시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 살아 있는 실제 장소들을 방문하며 당시 장군이 가졌을 고민들도 전할 것으로 알려져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위기의 상황에 놓인 이순신 장군이 12척의 배를 만나기까지 영화보다 더 극적인 일화 등도 공개한다. 승리를 이루기까지의 장군의 노력을 관객들이 한층 더 가까이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명량: 회오리 바다를 향하여’는 밝혀지지 않았던 명량해전 이면의 험난했던 준비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그날의 승리를 우연의 산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명량해전이 가지는 의미를 한번 더 짚어볼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적의 승리를 위해 모든 고난을 지고 묵묵히 걸었던 이순신 장군의 길을 파헤쳐 볼 ‘명량: 회오리 바다를 향하여’는 오는 4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