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인터뷰] 서현철 “진정성 없는 연기, 기술 좋아도 말짱 도루묵”

입력 2015-05-27 14: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눈을 떠보니 스타가 됐다는 말은 배우 서현철에겐 조금 과장된 표현일지 몰라도 어느 정도 맞는 말이다. 몇 주 전,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하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박장대소하게 만들었다.

그에 대한 반응은 즉시 포털 사이트의 인기검색어로 이어졌고 대중들은 ‘서현철’이라는 배우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대학로에서 그와 인사를 나누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 후배들과 막걸리 한 잔 걸치며 나눴던 농이 이렇게 화제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공연 홍보하러 갔다가 그냥 몇 마디 했을 뿐인데 예상치 못한 반응이라 뭔가 싶어요. 사실 막판에 입담이 터진 걸 제작진께서 편집을 잘해주셨어요. 노래 안 하려고 준비했던 이야기였는데 결국 노래까지 하게 되고. 하하. 반응이 좋은 덕분에 공연 홍보도 많이 됐다고 하니 참 다행이에요. 좋은 경험이었어요.”

현재 연극 ‘월남스키부대’와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를 공연하고 있는 서현철을 서울 대학로에서 만났다. 아침에 드라마 ‘징비록’을 촬영하고 강원도에서 직접 운전을 하고 온 그는 피곤함이 역력해 보였지만 입담은 지치지 않았다. “아, 오늘 너무 피곤해서 연기가 절로 나오겠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방송을 보면서 그의 재미있는 일화에도 눈길이 갔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서른 살이 되어 연기자로 인생길을 틀었다는 점이었다. 그는 30세 이전까지만 해도 평범한 사람이었다. 남들처럼 똑같이 학교를 다녔고 직장생활을 했다. 월말이면 ‘따박따박’ 나오는 월급봉투가 익숙해질 때 운전대를 과감히 튼 이유는 “이건 아니다” 싶어서였다.

처음에는 ‘연기자’가 되는 게 꿈은 아니었다. 남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었다. 그는 “수화교실을 다니며 준비했지만 내 인생을 던질 용기가 없었다”며 사회복지사의 꿈을 접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한 서울 국립극장에서 하는 연기수업을 다니게 됐다. 그런데 이게 웬일, 점점 하다 보니 욕심도 생기고 더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가슴 한편에 부모님에 대한 죄송함이 남았지만 자신의 길을 향해 나아가고자 했다.

“배우가 돼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직장인은)아니라는 생각이 컸어요. 반복되는 일상에 삶이 무의미해지고 월급이 인생의 족쇄가 되더라고요. 쉽게 뿌리치고 싶지만 없으면 불안감이 드니까. 어떻게든 버텨보려고 주말에는 산에도 다니고 해봤는데 그거로는 부족했어요. 사실 월급이 제 인생의 목표가 아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어요. 그래서 지금도 연기를 하며 인기를 얻거나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는 욕심은 없어요. 인생의 절반은 남이 하는 대로 살아봤으니 절반은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해보자고 결심했죠.”


서현철은 대학로의 웃음을 책임지는 배우다. 그가 하는 대부분의 작품이 80~90%는 코미디 연기를 바탕으로 하는 극이지만 다양한 웃음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현재 공연 중인 연극 ‘월남스키부대’에서 그가 맡은 ‘김 노인’은 연기 자체는 유쾌하나 속을 들여다보면 ‘베트남 전쟁’에 참전해 젊음을 바친 어르신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가 담겨있고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에서는 조수 ‘풀’ 역으로 주인공들의 호흡을 척척 받아주며 이야기를 연결시킨다. 그가 연극계의 ‘찰리 채플린’이라 불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작품을 선택할 때, 보통 제작자나 연출자가 먼저 그를 찾는 경우가 더 많다. 서현철과 함께 작품을 했던 사람들은 그가 연습 중 무심결에 뱉어낸 생각이나 진실 여린 연기에 감탄하기 때문이다. 그가 하는 코미디는 무엇이 다를까. 그는 곰곰이 생각하다 “웃기는 척, 이 ‘척’을 안 하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사실 코미디는 연기가 웃긴 게 아니라 상황이 웃긴 거예요. 예를 들어 한 사람의 옷깃에 불이 붙으면 한 사람은 불을 끄려고 별 짓을 다하고 옆에 있는 사람도 사력을 다해 불을 끄려고 하잖아요. 그런데 그들의 얼굴은 절실해요. ‘어떻게든 불을 꺼야 돼!’라는 심각한 표정이 가득해요. 연기적으로 따지면 정극과 별 차이가 없어요. 단지 그 상황이 보기엔 재미있을 뿐이에요. 연기자는 극중 역할에 몰입해서 진짜로 연기하면 되는 것 같아요.”

서현철과 이야기를 나누며 가장 많이들은 단어는 ‘진실성’, ‘진솔함’, ‘진정성’이었다. 20여 년 연기생활을 하며 그가 추구하게 된 가치관이다. 그가 이러한 마음을 갖게 된 이유는 연극을 하겠다고 무작정 대학로로 나와 다운증후군 아이들과 하게 된 작품이었다.

“장애아동들과 함께 하는 게 있고 그들에게 보여주는 공연이었어요. 그 작품을 하면서 ‘연극은 진지한 소꿉놀이’라는 걸 느꼈어요. 다 짜인 약속인데, 알면서도 거기에 동화되더라고요. 극 중에 저 역시 몸은 큰데 마음은 어린 장애를 가진 아동 역을 연기했어요. 부모님께 짜증내고 장난감 사 달라고 조르고 투정하는 연기를 했었거든요. 그런데 공연이 끝나고 분장실에 찾아온 아이들이 제게 ‘너 엄마 말 잘 들어야 돼, 안 그러면 엄마가 속상해하시잖아’라고 하더라고요. 순간 가슴이 뭉클했어요. 그 아이들에게 제가 그냥 ‘어른’이 아니라 자기와 같은 또래로 보인 거잖아요. 이 네모난 공간에서 내가 진심으로 연기했을 때 누군가는 ‘뭔가’를 진짜 느끼고 간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어 “‘앞으로 할 일이 많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연극이란 작품의 가치나, 배우의 기술적인 연기 등도 중요하지만 연기자의 진실함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사람들이 뮤지컬, 연극을 ‘고급스런 문화’라고 생각하시는데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엔 연기를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줄 알았는데 결국 다들 사람이더라고요. 그래서 인간의 삶을 이야기하고 공감되는 연기를 할 수 있는 것 아닐까요?”라고 덧붙였다.

말을 듣다가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세상살이에 힘든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그는 이미 바래왔던 ‘사회봉사자’가 되어있는지도 모르겠다고. 그 공간이 봉사현장이 아닌 무대라는 것 밖에는 차이가 없는 것일 뿐. 이 말을 하자 서현철은 “아마 그런지도 모르겠다”며 웃음을 짓기도 했다.

“그러려면 더 솔직하게 연기해야죠. 멋진 연기가 아니라 진솔한 연기를 해야죠. 사람이 너무 욕심을 부리다 보면 본질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작품성, 테크닉? 진정성 없는 연기는 말짱 도루묵이에요.”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SHOW&NEW·창작 컴퍼니다·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 방송캡처



    0 / 300
    �좎럩伊숋옙�논렭占쎈뿭�뺝뜝�덈걠占쏙옙�앾옙�덉뿴�좎럥�띰옙�얠삕占쎈뜃肄э옙醫롫짗占쎌닂�숋옙�좎굲�좎럥�녻굢�먯삕�ル∥�ε뜝�덉뵛占쎌닂�숋옙醫롪뎡占쎌쥙�ο옙猿뉕턀占쏙옙�낅꽞嚥▲꺃彛�옙醫롫윪占쎄랬�숋옙��굲�좎럩伊숁뤃�먯삕�ル∥�ε뜝�덈걞�댐옙�숂솒占쎄뎡�좎뜫爰귨옙恝�숂맦占쎌빢�숋옙�고꺙占쎌쥙�⑼옙洹⑥삕占쎈뿭�뺧옙�モ�뺧옙�쇰쐻占쎈슣履졾뜝�몄슦�뺧옙�⑸뢿占쏙옙占쎌쥙猷욑옙�뗭삕占쎈굛�듸옙棺堉�댆猿껎맪�좎럩�뺧옙�モ닪占썬굝�앾옙袁⑥삺�좎럩�귨옙�뗭삕�좎럡�▼뜝�뚯쪠占썩뮩�븝옙怨룹Ŀ�좎럥흮占쎈벨�숋옙��떔�좎떥�ъ맶�좎럥�꾢쳞�묒삕占쎈Ŋ�뺝뜝�뚮듅占쎈��앾옙袁⑤젇�좎럩伊숋옙�㏓뙀域밟뫁�뺧옙�얠삕占쎄랜�꾬옙醫롫윪��옙�숋옙��굲�좎럡�х댆�용쐻占쎈슣履졾뜝�⑸쳹占쎌늸�⑼옙關援뀐옙醫롫윥�됵옙�숋쭚�껋굲�좎뜫源닷뜝�덈꺼占쎌닂�숋옙怨쀫㎍占쎌쥙�ο옙節륁�鈺곗뼔�삣뜝�덉굣占쏙옙�숋쭚�껋굲�좎뜦維뽫뙳�뺣쐻占쎌늿�뺧옙醫롫윪鴉딆늹�댐옙臾믪굲�좎럥肉�옙類앸쐻占쎈뜃�욕뜝�덈쿈占쎌늸竊싷옙�듭삕占쎈끆�쇘뙼濡ャ렑�좎럩伊숋옙�쇱삕筌먦룂�뺝뜝�ш뭅占썬굝�앾옙��곩뜝�뚮묄占쎌늺伊덌옙關沅ⓨ뜝�뚯쪠占썩뫜�숁뉩�μ굲�좎럥肉�옙類㏃삕�ル∥�욃뜝�⑸섰占쎌빢�숋옙占쎌쾽占쎌쥙��짆�쇱삕�됱빘�뺧옙�ㅿ폎而ㅵ뜝�뚯쪠占싸쎌뵗占쎌쥙�θ린�⑥삕占쎈뿭�뺝뜝�숈삕占쎈톪�숅넫濡ル샨�좎떬�끹럪�좎럩伊숋옙恝�숃쥈占쏀�ゅ뜝�덉탳占쎈틶�앾옙��뵃�숋쭚�몄맶�좎럥��옙�삳쐻占쎈뜉�쇿뜝�뚮묄占쎌늺伊덌옙�쇱쟽�좎럩伊숋옙�논렭占쎈뿭�뺝뜝�щ짋占쏙옙占쎌옓而양땟怨살삕筌먦룂�뺝뜝�뚮폏占쎈틶�앾옙袁⑥삺�좎럩�⑨옙�얠삕占쏙옙猷덌옙醫롫쑌繹먯뼲�숋옙�륁삕占쏙옙嫄좑옙怨쀪땔占쎌닂�숋옙紐꾨옅�좎럩伊숋옙�㏓뙀占쎈슣�뺝뜝�덇턁�묒쉩�뽳옙轅명땿�좎럥肉곤옙�낅꽞嚥▲꺃�억옙醫롫뼩占쎌슦援뀐옙醫롫윥�됵옙�숋쭚�몄맶�좎럩�울옙類㏃삕占쎌슦肉ε뜝�뚮묄占쎌닂�쇿뜝�뚯씜�좎럩伊숋옙占쎌삕占쎈뿭�뺝뜝�덈열占쎈틶�앾옙袁わ옙節륁춹占쎄퀣�뺧옙�モ닪占싸듬쐻占쎌닀留붷$�쇨뮈�좎룞�숋옙戮�럪�좎럩伊숋옙占쎈븶筌믠뫖�삣뜝�덌옙占쏙옙�k쐻占쎈뜄�▼뜝�꾧펷占쎌빢�숋옙占쎈콦�좎럩伊숋옙占쎈븶�좎뜴二곤옙�용뱦占쏙옙�듸옙�낅꽞嚥▲꺃�뗨쓩�곕늉占쎄랬�숋옙�밴쉭占쎌쥙�⑼옙洹⑥삕占쎈굝苑욃슖�꿸틕占쎈굢�숋쭚占쎈벰力놂옙援�옙�뗭삕占쏙옙援뀐옙醫롫짗占쎌늸琉껓옙癒�굲占썬꺂�ο쭪�λ쐻占쎈슢�у뜝�뚮듉占쎈…�⑶뿙�닿엥�앾옙��볟뜝�몄슦�뺝뜝�덈걙占쎈틶�앾옙袁④텤占쎌뼐�쇽옙�얠삕占쏙옙鍮껓옙醫롫윪占쎄랬�숋옙�낃퐵�β뼯援ο옙�됱삕�ル∥�ら큺�녿듅占쎈뙋�숃눧誘り뎡占쎌쥙�θ굢占쎌삕筌먯빖�삣뜝�덈쐞占쎈떣�앾옙�덇볼�좎럩�귨옙�뗭삕�좎럥堉뚦뜝�뚯쪠占썬깺琉껓옙�좎굲�좎럩堉싷옙類잙꽠�⑨퐢爾쎾뜝�덊닰占쎌늼�ユ에�ъ몝占쎌쥙�∽옙��숋옙��굲占썩뫀竊섊뙴占쎌삕�ル∥堉℡뜝�⑸�占쎈벩�앾옙��첓�좎뜦裕⑼옙釉앹삕域뱄퐣占쏙옙醫롫윥筌ㅻ㉡�숋쭚�몄맶�좎럥�꾬옙�룸쐻占쎈뜇�℡뜝�뚮묄占쎌닂�숋옙怨쀭뱺�좎럩伊숋옙�듭쒜占쎄퍔�뺝뜝�뚮폏占쎈틶�앾옙�덀렍�믩벡鍮�옙�쎌삕�좎럩援①춯�뚭컟占쎌빢�숋옙占쎌탞占쎌쥙�⑼옙洹쏇맪占썩뫁履롥뜝�덉굡�좎뜴�앾옙��첓�좎떥�곗굲�좎럡�o옙類앸쐻占쎈슢�뤷뜝�덊떢占쎌빢�숋옙�덉┯�좎럩占쎈‘��옙類㏃삕占썬깴�ゅ뜝�몃벉�삣뜝�덈쐠�얠렱�앾옙��빃�좎럩�귨옙�낅꽞嚥▲굥�딉옙醫롫윪鴉딆늹�댐옙臾믪굲�좎럥肉�옙類앸쐻占쎈뜄苡닷뜝�덈꺼占쎌닂�숋옙占쎈뼌占쎌쥙�ο옙�留띰옙醫롫윥占쎈끋占쎌뼚�깍옙�얠삕占쏙옙鍮껓옙醫롫윪占쎄랬�숋옙�낃퐵�β뼯援ο옙�됱삕�ル∥�ら큺�녿땬占쎌늸嫄밧뜝�뚮땬占쎌늹�댐쭗苑븐슱�숅넫濡レ쑅占쏙옙�앾옙�덇볼�좎럩�귨옙�뗭삕�좎럥堉뚦뜝�뚯쪠占썬깺琉껃뜝�뚯굲占쎈맩鍮섓옙類앸쐻占쎈슣�좑옙占쏀뜙占쎌늼�ユ에�ъ몝占쎌쥙�⑼옙占쎌삕占쎈뿭異뷴뜝�щ걠筌띾씛�숅넫濡レ쑅�좎룞�숋옙�뗭삕�좎럩鍮�옙�뗭삕�좎럥愿뤷뜝�뚯쪠占썬깺��뇡�뱀굲占쎈�占쎄낯援뀐옙醫롫짗壤쏆��삕縕ワ옙�k쐻占쎈뜄�욑옙臾먭덩占쎌닂�숋옙紐껋꺃占쎌쥙�⑼옙�룹삕占쎈뿭�뺟뭐癒�걤占썩뼹�앾옙��첓�좎떥硫몃뜦占쎌쥙�⑼옙類잛땡�믭옙�얍뜝�뚭텓占쎌빢�숋옙占쎈괜占쎌쥙�θ린�⑥삕占쎈뿭�뺧옙醫롫쑕占쎌빢�숋옙占쎈탟占쎌닂彛싷옙猿뗪뎡占쎌쥙�ユ틦�먯삕占쎈돆�▼뜝�덀�뺧옙�껉��좎럩沅랃옙�얠삕占쎈맧裕쏉옙醫롫뼩�용봿留띰옙醫롫윥占쏙옙�숋옙�볦맶�좎럥�쇔뜝�숈삕占쎌닂�숋옙類λ쾽占쎌쥙�ο옙占쎌삕�앾옙�뗭삕占쎌쥙援뀐옙醫롫짗占쎌늺�わ옙�덈㎍占쎌쥙�ο㎖琉꾩삕�좎럩�뺟춯癒�퉾占쎌궍�앾옙�덉맄濾곌쑴�⑨옙�얠삕占쎈봾堉잞옙醫롫윪��옙�숋옙��굲�좎럥�놅옙�곗삕�ル∥�わ옙�곕뼮筌k〕�숋옙源녾뎡占쎌쥙�⒴젆�룹삕筌먯빖�삣뜝�뚮듌占쎈벨�쇿뜝���쇿뜝�뚮듉占썬깺�먲옙�紐앭뜝�뚯쪠占싸욍럷占쎈챷�뺝뜝�덈열占쎈틶�앾옙��뵃�숋쭚�껋굲占썬꺂�ο옙琯�앾옙袁る쐷�좎럩�귛퐲�룹삕�용뿪�∽옙占썽겫�섑꼤�좎럩猷욑옙�껎돦占쎌늿留띰옙醫롫윪占쎌슱�숋쭚�몄맶�좎럥��옙猿껊쐻占쎈��섇뜝�뚮듆占쏙옙�앾옙紐껋Ŀ�좎럥흮占쎈벨�숋옙�쇰뮡�좎럩�わ옙�대쐻占쎌늿�뺟툞��삕占쏙퐢�삣뜝�덈쐣占쎌눨�앾옙�덉굲�좎룞��옙�k쐻占쎈뜄�졾뜝�щ젘占쎌빢�숋옙�곕츒占쎌쥙�⑶뜮占쎌삕占쎈뿭�뺝뜝�덈룂占쎈뱶�앾옙��첓�좎뜦維쒙옙�곷돥占싸쇨뎡占쎌쥙�θ굢占쎌삕筌먦룂�뺧옙�モ닪占싸우삕占쎄퀣�싧뜝�뚮묄占쎌닂�쇿뜝�뚯씜�좎럩伊숋옙��떐�됱빘異몌옙�⑸굦占쎈틶�앾옙��첓占쎈�占쎈Ŋ�뺧옙�モ닪占썬굩�숋옙源낅폖�좎럩�귛퐲�룹삕占쎈냳留곤옙醫롫쑆獄�꺀�∽옙�좊ぅ占쎌쥙�⒳펺�뗭삕占쎌럩�뺝뜝�댢딉옙類앸쐻占쎈뜃�곻옙臾믪돥占쎈슁�숃퐛紐낅빣占쎌쥙�ε칰占쎌삕占쎌뼚�뺝뜝�숈삕筌k낑�숅넫濡ル샨�좎럥��옙�쇱삕�ル∥�ら큺�녿땬占쎌늹�㏆옙源껊�占쎌닂�숅뿙�대�먯삕�ル∥�욃뜝�뚮츐占쎌눨�앾옙�븍돗�좎룞�숋옙戮⑸쐻占쎌닀留붷뜝�뚮땬壤쏆떣�숋쭗袁ⓦ럪�좎럩伊숋옙恝�숋옙��굲�좎럥肉�옙類㏃삕占썬깴�ゅ뜝�몄슦�뺧옙醫롫윥占쎌궍�앾옙�덉맄占쎄퀣��옙�얠삕占쏙옙鍮껓옙醫롫윪占쎄랬�숋옙�⑹맶�좎럥�꾬옙�숈삕�ル∥�ら큺�녿땬占쎌늸嫄밧뜝�뚮듃�좎뜦維곩뜝�ш데占쎈뵃�숅넫濡レ쑋辱됰봿�귨옙�뗭삕占쎈슣援꿨뜝�뚯쪠占싸우삕疫뀀툖苑좑옙�κ땀占쎈틶�앾옙袁⑸엠�좎럩鍮�옙�뗭삕占쎌늽�댐옙醫롫윞占쏙퐦�쇿뜝�뚯굲�좎럩堉싷옙類앸쐻占쎌늿�뺧옙占쏀뜙占쎌늼�ユ에�ъ몝占쎌쥙�ε뜝�숈삕占쎈뗀�삣뜝�뚮듌占쎈벨�숋옙��떔�좎떥�곗굲�좎룞�쇿뜝�뀀쐻占쎈슢�у뜝�뚮땬占쎌닂�숂뙼濡ャ렂占쎌쥙�ο옙占쏙옙�묒삕�⑤슦�쇿$�놅옙占쎌굲占쎌슜遊울쭕�곗삕�ル∥�욃뜝�덈굡占쎌빢�숋옙�뱀굲占쎌쥙�⒵뤃�먯삕�ル∥�ゅ뜝�뚯뒻占쎌닂彛싷옙紐꾨㎍占쎌쥙�ο옙袁ъ삕占쎈8�삣뜝�덈쐡占썩꽒�앾옙��쵂�좎럩�귨옙�뗭삕�좎럥�뗰옙轅붽틓占쏙옙�쇿뜝�뚯굲�좎럥留⑼옙類앸쐻占쎈뜃�곻옙臾믪돥占쎈슁�숃퐛紐낅빣占쎌쥙�θ굢怨ㅼ삕占쎈굝苑욃슖�꿸틕壤쏉옙�숅넫濡レ쑋�좎럡�э옙�뗭삕占쎈슣援꿨뜝�뚯쪠占싸우삕�좎럩�뺧옙�モ닪占썬굝�앾옙�몄퀫�좎럩�귨옙�뗭삕�ル―�▼뜝�뚯쪠�룹쉻�숋옙�k읁�곌퇇維쀯옙類㏃삕占썬깴�わ옙�ㅺ퐩占쎌빢�숃쥈�륁삕影��우Ŀ耀붾겦維�占쎌궍�앾옙�됰뮝嶺뚯옕짹占쎌빢�숋옙�됰꺑占쎌쥙�⑼옙洹⑥삕占쎈뿭�뺧옙�モ�뺧옙�쇰쐻占쎈슣履좑옙猷뱀돸占쎌닂�숋옙占쎌꽫占쎌옓而양땟怨살삕筌먦룂�뺝뜝�ш뭅占썬굝�앾옙��곩뜝�뚮묄占쎌늺伊덌옙關沅ⓨ뜝�뚯쪠占썩뫜�숁뉩�μ굲�좎럥肉�옙類앸쐻占쎈뜃媛뺝뜝�덉뵢占쎌빢�숋옙占쎌쾽占쎌쥙�ο옙怨쀪뎡占싼덊�싷옙�얜렊�좎럩伊숋옙�대쇀占쎌룇�뺟춯癒�즰占쎈틶�앾옙�萸끻뜝�ш턁占쎌빢�숋옙占썩뮪�앾옙�딅떚�좎럩�귨옙�뗭삕占쎈챸�㏆옙醫롫윪鴉딆닂�숋옙�깆굲�잙컾維곻옙類앸쐻占쎈뜄�닷뜝�덈꺼占쎌닂�숋옙�⑤뜪占쎌쥙�ο옙�몄삕占쎈굝苑욃슖�꿸틕占쎈굢�쇽옙占쎈역�좎럩�귨옙�뗭삕占쏙옙援뀐옙醫롫뼢占썩뫀�딉옙轅붽틓占쏙옙�숋옙醫롫윥占쎌눦�숋옙占쎄퐵占쎌뼔占썸뤃�먯삕�ル∥�뚦뜝�뚮닰占쎌닂�숂몴怨멸뎡占쎌쥙�ο옙源띿삕占싼딅븸�좎룞�숋옙�용쐻占쎈슢�끻뜝�덌옙占쎌빢�숃쥈�ㅼ젃占쎌쥙�⒳펺�뗭삕占썬룗���잙컾維곻옙類㏃삕占쏙옙留ゅ뜝�덉챺占쎈틹�욑옙占쎌굲�좎룞��옙�k쐻占쎈뜆�㎩뜝�덉뒚占쎌빢�숋옙�낅폕占쎌쥙�⑶뜮占쎌삕占쎈뿭�뺧옙醫롫윥占썬깷�앾옙��첓�좎뜦維쒙옙�껋낯占쎈낌留띰옙醫롫윪占쎌슱�숋쭚�껋굲占썬꺂�ο옙��쐻占싼덈��좎럩�쇽옙��뿉占싼딅첐歷�퉭留㏝걡�몄삕域밟뫁�뺝뜝�꾨궖�댐옙�숅넫濡レ쑋�좎럡�э옙�뗭삕占쏙옙援뀐옙醫롫윞占썬꺈�숋옙�곗맶�좎럥�o쭫議얜쐻占쎌늿�뺝뜝�뚯삖壤쏆뮋�숃キ占썸뤃�먯삕�ル∥吏쀥뜝�숈삕占쎌닂�숂���㎍占쎌쥙�ο옙袁ъ삕占쎄퍓�삣뜝�덉뇦繹먮씮�뺝뜝�뚮폏占쎈틶�앾옙�덉굲�좎럥�쏉옙�낅꽞嚥▲꺃�뗥뜝�숈삕占쎌닂�숋옙��굲�좎룞�숁뤃轅⑤쐻占쎈슣履졾뜝�⑸쳹占쎌닂�숂뙼�녿㎍占쎌쥙�ο옙節륁�鈺곗뼔�삣뜝�⑸쳳�얜갊�앾옙��뱜�좎뜦維쒙옙�낅퓳占쎈�占쎈Ŋ�뺧옙�モ닪占싸우삕占쎈벊�뺝뜝�뚮땬壤쏆떣�숋쭗袁ⓦ럪�좎럩伊숋옙�쇱삕占쎈챷�뺟춯癒�퉾占쎌궍�앾옙��뱦�좎룞��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