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현 ‘그래도 푸르른 날에’ OST ‘나에게 그대만이’ 25일 공개

입력 2015-08-25 1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도현이 부른 드라마 ‘울지 않는 새’ OST ‘나에게 그대만이’가 25일 공개한다.

‘나에게 그대만이’는 가수 겸 작곡가 유해준이 불렀던 원곡을 김도현이 리메이크한 발라드 넘버로, 애잔한 스트링 라인과 따뜻함이 배어나는 기타사운드 그리고 김도현의 담담한 듯 서정성 깃든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더 이상 나에게 다른 사랑은 없다는 걸 이제 나는 알아요’로 시작되는 가사는 연인에 대한 끝없는 사랑을 나타내며 김도현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어울려 애잔함을 더하며 극중 주인공의 사랑의 감성을 더욱 드러낸다.

김도현은 그동안 tvN ‘미친 사랑’ OST ‘너만을 사랑해’, SBS ‘아름다운 날들’의 ‘포유’, KBS ‘순금의 땅’의 ‘사랑했잖아’, tvN ‘울지 않는 새’ OST ‘나를 위해 울지마’ 등에 참여했으며, 가을 정규 앨범 발표를 목표로 막바지 녹음에 매진하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 ‘나에게 그대만이’는 가수 김도현이 최근 발표한 ‘나를 위해 울지마’에 이은 OST 연작 시리즈”라며 “변치 않는 사랑을 그린 가사가 극중 스토리 전개와 어울려 시청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1970년대 격동의 시기를 배경으로 한 여인의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 ‘그래도 푸르른 날에’(극본 김지수 박철, 연출 어수선)는 12% 시청률을 돌파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