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 시선’ 조슈아 오펜하이머 감독 “한국에서 개봉해 영광”

입력 2015-08-26 15: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슈아 오펜하이머 감독이 한국 개봉을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조슈아 오펜하이머 감독은 26일 서울 중구 장충단로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침묵의 시선’ 기자간담회에서 “‘침묵의 시선’에 관심을 가져줘서 감사하다. 한국에 와서 내 영화를 선보일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영화를 통해 말하고 싶었던 것은 그 누구도 과거로부터 도망칠 수 없고 우리 자신도 과거기 때문에 과거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한국의 경우에도 고통스러운 일이 많았다고 알고 있다. 그래서 더더욱 이 영화를 한국에서 상영할 수 있게돼 감사하다”고 밝혔다.

‘침묵의 시선’은 ‘액트 오브 킬링’으로 아카데미시상식 다큐멘터리부문 노미네이트를 비롯한 전 세계 70개 이상의 영화상을 휩쓸었던 조슈아 오펜하이머 감독의 신작이다.

이 영화는 1965년의 인도네시아 100만 명 대학살 사건으로 형을 잃은 '아디'가 50년 후 자신의 형을 죽인 사람들을 찾아가 인터뷰를 진행하는 도발적인 방식의 다큐멘터리다. 2014년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 국제비평가상, 인권의밤상 등 총 5개 부문의 트로피를 거머쥐고 벌써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37개의 상을 받았다. 9월 3일 개봉 예정.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