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하디 1인 2역 열연 ‘레전드’, 12월 국내 개봉 확정

입력 2015-09-16 11: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톰 하디가 1인 2역을 맡아 역대급 연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레전드’가 12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레전드’는 아카데미상 수상에 빛나는 ‘L.A. 컨피덴셜’ 브라이언 헬겔랜드 감독의 작품으로 세상을 지배했던 전설적인 인물인 쌍둥이 크레이 형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또한 영국에서 지난 주 개봉하자마자 역대 9월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해 국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레전드’는 복서 출신으로 갱스터가 되어 195, 60년대 영국 런던을 장악했던 실제 쌍둥이 형제, 론 크레이, 레지 크레이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톰 하디가 이 두 명의 인물을 모두 연기한다. 톰 하디는 이번 영화의 출연에 대해 “굉장히 기대를 갖고 출연한 작품이다. 즐거운 도전이었고, 이번 연기를 통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시험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혼신의 열연 덕인지 촬영 후에는 “하나의 영화에서 여러 배역을 동시에 맡는 건 자신이 했던 일 중에 가장 어려운 일이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톰 하디 뿐만 아니라 막강한 배우들이 등장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에서 풋풋한 외모와 탄탄한 연기를 선보이며 국내 관객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태론 에거튼을 비롯해 ‘폼페이: 최후의 날’ 에밀리 브라우닝, ‘사랑에 대한 모든 것’ ‘해리 포터’ 시리즈의 데이빗 듈리스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L.A. 컨피덴셜’ ‘미스틱 리버’의 시나리오로 인정 받은 브라이언 헬겔랜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레미제라블’ ‘어바웃 타임’ 등을 제작한 영국을 대표하는 명제작사 워킹타이틀이 제작을 맡아 신뢰를 더한다.

앞서 ‘레전드’는 지난 주 영국에서 먼저 개봉해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흥행력을 과시했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518만9074파운드(£), 한화로 약 95억 원의 수익을 거뒀다. 이는 영국 역대 9월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이자 같은 날 개봉해 2위에 오른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279만9428, 한화 51억 원)보다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올해 토론토 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레전드’는 공개된 이후, 모두를 놀라게 한 톰 하디 폭발적인 1인 2역 연기, 배우들의 빛나는 앙상블, 감독의 노련한 연출력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영화의 탄생이라는 언론의 극찬을 이끌어내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영국에서 역대급 흥행 수익을 거둬들이며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는 영화 ‘레전드’는 12월 국내 개봉해 또 하나의 전설로 기억될 것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