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엑소 멤버 크리스, 미성년 성폭행 의혹 발칵

입력 2021-07-19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엑소의 전 멤버로 유명한 크리스(중국 활동명 우이판)가 성폭행 의혹에 휩싸여 논란이다.

18일(현지시각)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 ‘웨이보’에는 우이판이 늦은 밤 캐스팅을 위한 면접이나 미니 팬미팅을 핑계로 만남을 요구했고 이 과정에서 만난 미성년자들에게 술을 먹여 성관계를 가졌다는 폭로글이 일파만파 퍼졌다. 특히 성관계 후 상대에게 50만 위안(한화 약 8835만원)을 입금한 것으로 전해져 충격을 더했다.

이를 폭로한 피해자 A 양(18)은 “처음 관계를 가졌을 때 떠나고 싶었지만 우이판 매니저가 협박을 했다. 다른 여자들에게도 약속했던 연예계 지원을 한 번도 실행한 적 없다”며 “나 말고도 피해 미성년이 7명이 넘는다. 내가 마지막 피해자이길 바라며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이판에게 받은 50만 위안 중 18만 위안은 반환을 했고 나머지도 나눠서 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우이판은 중국계 캐나다인으로 중화권에서 배우이자 가수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12년 SM엔터테먼트 그룹 엑소와 액소 M 멤버로 2년간 활동하다 2014년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뒤 중국으로 떠난 바 있다.

이후 크리스가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국내 법원에 제기한 전속계약해지 소송이 법원의 화해권고결정에 따라 종결됐고, 전속계약은 2022년까지 유효(한국과 일본 활동은 제외)하고 수익은 서로 나누기로 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