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사업 추진

입력 2023-02-15 15: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양주시청 전경

경기 남양주시가 현장 노동자의 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업주의 휴게시설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열악한 노동환경에 놓인 민간사업장의 휴게시설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사회복지시설, 요양병원, 중소 제조업체로 휴게시설 설치공사, 냉난방기·환기 시설 및 휴게시설 유지·운영에 필요한 물품구입 등을 지원, 휴게시설 환경의 개선사항 없이 구입하는 단순 소모품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휴게시설 개 소당 최대 2000만원이며 3개 기관(기업)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동 휴게시설을 설치하는 경우는 최대 3000만원까지 확대된다. 단, 총 사업비의 10~20%는 기관(기업)에서 부담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노동자들이 충분히 쉴 수 있는 쾌적한 노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노동자 복지 증진을 위해 기관(기업)에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사업 신청은 오는 3월 2일까지 시청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2023년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지원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남양주)|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